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리니지M, 마스터 공성전 아덴 업데이트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0-09 07:37:10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3년 10월 1째주(2023년 10월 2일 ~ 2023년 10월 8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정상을 지키고 있는 가운데, '마스터 공성전 아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마스터 공성전 아덴'은 모든 서버가 연결된 '마스터 서버'에 단 하나만 존재하는 '아덴성'을 두고 펼치는 공성전이다. 각 월드에서 기란 성을 소유한 혈맹이 공성에 도전할 수 있다. 첫 번째 아덴성 공성전은 10월 8일 진행됐다.

    '마스터 공성전 아덴'에서 승리한 혈맹은 전용 호칭 '아덴의주인', 전 서버의 성 세금, '아덴 성 던전', '아덴 내성 아지트', '전리품 상점'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덴 공성전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도 공성전을 관람하는 '관전 모드'와 '공성 던전 (아덴)'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10월 18일까지 '지구라트 시즌 2'가 오픈된다. '지구라트'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투기장 형태로, 전 서버의 이용자가 모이는 마스터 콘텐츠다.

    이밖에도 하딘의 텔레포트 비용이 대폭 감소하는 '하딘의 특별 할인', 시련 던전 '투사의 모험', 한글날 기념 특별 푸시 등도 진행된다.

    NHN의 신작 '우파루 오딧세이'가 10월 5일 국내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4위를 기록했다.

    '우파루마운틴'의 후속작인 '우파루 오딧세이'는 전작의 재미 요소를 계승하여 기존 팬층의 향수를 자극하고, '우파루 오딧세이'만의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전투 콘텐츠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인 작품이다.

    게임 초반에는 여러 종류의 퀘스트를 달성하고 우파루를 소환하여 쉽고 빠르게 레벨업이 가능하며, 일정 레벨 달성 시 '우파루 오딧세이'만의 신규 콘텐츠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전투 콘텐츠는 PvE로 진행되는 '원정'과 PvP 콘텐츠인 '경기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시를 기념해 게임재화, 희귀 우파루 등 게임 시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7일간 출석 시 매일 보석, 마나볼, 먹이, 아이템 등의 재화를 지급하고, 7일간 매일 미션을 달성하면 기존 우파루 IP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희귀 3속성 우파루 '로사'를 지급하며, 귀여운 우파루들을 다양하게 수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독려하는 '소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448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