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11-24 16:56:18
본격적인 DDR5 메모리의 시대가 도래했다.
최근 PC 구입 추세를 보면 고성능 메모리의 인기가 높다. 가성비를 추구하는 기본형 메모리를 대신해 고성능 메모리를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이는 최신 프로세서를 구입했다면 전반적인 PC 성능을 끌어올리고 싶은 것은 당연하다. 또한 고성능 메모리는 멋스러운 방열판과 LED를 갖춰 PC 내부 디자인까지 신경을 쓰는 요즘 추세에 걸맞다.
최근 메모리 시장에서 새롭게 뜨는 브랜드가 바로 ‘올로와이(OLOy)’다. 이번에 살펴본 데스크톱 PC용 DDR5 메모리 ‘OLOy DDR5-5200 CL36 BLADE RGB MIRROR 패키지(32GB(16Gx2))’는 미러형 방열판을 갖춰 날렵하고 세련되었다. RGB LED까지 갖춰 디자인적으로도 상당히 호평을 갖고 있다. 올로와이 블레이드 RGB는 꼭 PC가 켜져 있어야 멋진 제품이 아니다. RGB LED가 꺼져도 은은하게 빛을 내는 커버를 장착해 전원이 꺼진 PC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낸다.
용량은 32GB(16x2)로 대용량 메모리 추세에 알맞다. 16GB DDR5 메모리 두 개가 패키지에 포함된다. 올로와이 블레이드 시리즈는 디자인이 상당히 남다르다. 전면에는 미러형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메인보드에 장착했을 때 주로 보이는 윗부분은 반짝이는 골드 컬러로 꾸며졌다. 블레이드라는 이름처럼 날렵하면서 반짝이는 검의 모습과 닮았다. 알루미늄 소재의 방열판은 내부의 열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고성능 메모리인 만큼 RGB LED도 빠질 수 없다. RGB LED는 대부분의 메인보드 RGB 제어 프로그램과 호환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간단하게 꾸밀 수 있다. 메인보드 제조사인 ASUS 아우라 싱크, MSI 미스틱 라이트 싱크, 기가바이트 RGB 퓨전, 애즈락 폴리크롬 싱크와 호환되어 메인보드 등 전체 시스템과 맞는 LED로 설정 가능하다.
OLOy DDR5-5200 CL36 BLADE RGB MIRROR 패키지의 기본 클럭은 4800MHz이며, 인텔의 오버클럭 메모리 프로파일 규격인 XMP 3.0과 AMD EXPO를 지원해, 간단히 5200MHz로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OLOy DDR5-5200 CL36 BLADE RGB MIRROR 패키지는 인텔 14세대 CPU 인텔코어 ‘ i9-14900K’와 ‘에이수스 ROG 막시무스 Z790 포뮬러’ 메인보드를 사용한 PC에서 간단히 XMP를 통해 오버클럭이 가능했다. 인텔과 AMD 라이젠 프로세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해 최신 CPU로 PC를 업그레이드한 이들에게 어울리는 메모리다.
동작전압이 1.25V에 불과한 저전력 설계로 효율성까지 갖췄다. 기존 DDR4 메모리보다 성능은 끌어올리면서 약 20% 높은 전력 효율성을 나타낸다. 덕분에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기 좋고 오버클럭을 위한 성능을 끌어올리기 좋다. 또한 안정적인 성능을 위해 내부 테스트를 통과한 오리지널 IC칩을 사용했다.
DDR5 메모리에 새롭게 적용된 ON-DIE ECC 기술은 복잡한 데이터 처리 환경에서도 1비트의 오류까지 자동으로 수정해 안정적인 데이터 신뢰성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내부에는 온도센서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HWiNFO 등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온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화려한 고성능 메모리
올로와이는 고성능 메모리로는 신생 브랜드에 가깝지만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시장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12년부터 시작한 메모리 OEM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성능 메모리 시장을 흔들고 있다. 올로와이는 국내에서 조텍코리아를 통해 정식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무려 평생 보증(Lifetime Warranty) 서비스를 제공해 믿고 사용해도 좋다. 단종되기 전까지는 기간에 상관 없이 무상보증이 된다. 또한 제품이 단종이 되더라도 구매한 날로부터 1년은 조텍코리아에서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