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린백이 선보이는 편안함의 정석, 컴퓨터 사무용 의자 ‘LB852H’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4-01 17:03:30

    사무용 의자 및 게이밍 의자를 주로 선보이는 의자 전문 브랜드 린백(Leanback)이 편안함을 강조한 사무용의자 ‘LB852H’을 새롭게 출시했다. 린백 LB852H는 기본에 충실한 의자로 무엇보다 편안한 착석감을 추구했다.

    ▲ 린백 LB852H©린백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포함되면서 가격은 현재 5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시원한 메쉬 소재를 사용한 의자로 가성비가 남다르다. 리뷰를 통해 새로운 린백 LB852H를 살펴보자.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만든 ‘편안함’

    린백 LB852H는 블랙 프레임과 화이트 프레임 두 가지로 선택이 가능하다. 블랙 프레임은 전체가 블랙 컬러로 무난하며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외관을 지녔다.

    화이트 프레임은 3가지 시트 컬러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그레이, 핑크, 민트 중 선택이 가능하며 의자의 포인트를 주고 싶은 이들이라면 핑크와 민트 컬러를 선택해도 좋다. 개인적으로는 민트 컬러가 산뜻한 느낌이 있어 봄에 잘 어울린다.

    린백 LB852H는 편안한 착석감을 위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린백이 오랜 시간 설계한 곡선형 등받이로 허리를 받쳐줘 오래 앉아있어도 허리의 부담을 줄여준다. S자 라인에 맞춰 디자인된 등받이는 이상적인 곡선으로 허리를 지지하며, 요추 지지대는 체압을 분산시켜 허리를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의자 하판에도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들어갔다. 쿠션 앞 부분은 아래쪽으로 둥글게 다듬어진 디자인으로 다리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하판은 고탄성 성형 스펀지를 사용해 무게를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며 단단한 내구성으로 형태 변형이 적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린백이 자체적으로 만든 성형 스펀지는 기본적으로 가격대가 높지만 일반 스펀지와는 확연히 다른 내구성이 특징이다.

    의자 하판은 고급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다. 탄탄한 프리미엄 원단을 사용했으며, 국내시험인증기관에서 유해물질 테스트를 완료했다.

    등받이는 요즘 사무용 의자에서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에어메쉬 소재를 사용했다. 통기성이 좋기 때문에 오래 앉아있어도 산뜻함을 느낄 수 있고 특히 여름 시즌에 사용하기 좋다. 린백 LB852H는 고품질 에어메쉬를 사용해 오래 사용해도 쉽게 늘어지지 않고 변색 및 오염에도 강한 내구성을 지녔다. 덕분에 마음놓고 메쉬소재의 시원함을 즐기면 된다.

    린백 LB852H의 크기는 이전 모델보다 크기를 더욱 키워 조금 더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도록 했다. 덕분에 체격이 큰 이들이라도 편안함을 느끼기에 좋다.

    커스터마이징

    린백 LB852H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해 자신의 체형이나 취향에 맞는 의자로 설정이 가능하다. 먼저 기본적으로 좌판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좌판 하단의 레버를 사용해 간단히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등받이 역시 조절 가능하다. 등받이는 직각으로 고정이 가능하며, 고정 장치를 풀고 원하는 각도로 등받이를 조절할 수 있다. 등받이는 유연하게 움직이며 직각일 때만 고정이 가능하다. 등받이를 직각으로 세워 업무에 집중하기에 좋다.

    ▲ 린백 LB852H©린백

    더욱 편안한 의자 사용을 위해 틸팅 기능을 지원한다. 틸팅 강도 조절도 가능하다. 좌판 하단의 레버를 돌려서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틸팅 강도로 설정이 가능하며, 틸팅 고정 역시 가능하다.

    머리를 편안히 놓을 수 있는 헤드레스트 역시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높이를 조절해 머리가 가장 편안한 상태로 조절이 가능하며, 또한 기울기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의자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가스리프트는 TuV인증을 받았으며 최대 150kg 하중을 견뎌낸다.

    린백 LB71L은 DIY 상품으로 다른 린백 체어와 동일하게 사용자가 직접 조립해서 사용해야 한다. 함께 포함된 사용설명서를 통해 조립하면 되며, 천천히 해도 30분 정도면 충분히 완료가 가능하다.

    기본기가 돋보이는 사무용 의자

    ▲ 린백 LB852H©린백

    린백 LB852H는 무엇보다 편안함을 강조한 사무용 의자다. 크기도 비교적 큰 편이라 넉넉한 크기에서 오는 편안함이 있다. 책상에서 오랜 시간 작업을 하는 이들에게 어울린다.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다양한 컬러 선택지가 있어 인테리어용으로도 잘 어울린다.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 5만 원대에 구입이 가능해 가성비가 뛰어나다. 의자는 린백으로 부터 1년 무상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