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잠재된 재능과 끼 발굴”···지역연계 학생동아리 참가자 모집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5-28 15:04:00

     

    ■ 관내 초·중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5월 27일부터 참여자 모집 시작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기장군(군수 정종복)는 문화·예술·체육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12일까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지역연계 학생동아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장군 주최와 ㈜드림잡스쿨부산 주관으로 6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25회로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치어리딩 ▲웹툰창작 ▲샌드아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잠재된 재능과 끼를 발굴하고, 또래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능력도 배양하게 된다. 또한, 학생들이 6개월간 배우고 익힌 성과물은 지역행사와 연계한 전시회나 발표회를 통해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 동아리 참가 신청서(QR코드 스캔)

    모집인원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학생 120여 명으로,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5월 27일 오전 10시부터 6월 12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QR코드 스캔)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평소 접하기 힘든 프로그램을 배우고 성과공유회를 통해 성장하는 기회를 얻고 싶은 관내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동아리는 정관 3개 반과 기장 3개 반으로 나눠 총 6개 반으로 운영되며 반별 정원은 15명~20명이다. 정관 3개 반은 CGV 건물 2층 스테이션K 및 우아댄스아카데미에서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진행되며, 기장 3개 반은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다.

    ▲ 정관읍청사 전경. ©(사진제공=기장군)

    ■ 정관읍, 청소년 학습 플랫폼 지원사업 ‘정관, 스마트 러닝’ 추진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 송영종)는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지원하는 ‘정관, 스마트 러닝’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학습 플랫폼을 1년간 제공해 대상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면서,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으로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교육복지사 등의 추천을 통해 학습 의욕이 높은 초·중학생 자녀를 둔 가구 11세대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학생들은 지난 5월 20일부터 내년 4월 말까지 다양한 과목과 수준에 맞은 온라인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학습을 위한 전용패드도 지원(대여)받는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74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