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8-21 15:32:24
여기에 최신 LED 광원은 밝기를 대폭 끌어올려 이전의 램프 광원을 대체하기에 충분한 밝기를 구현하고 있다.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Viewsonic)은 화질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LED 비즈니스 프로젝터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뷰소닉 'V37W' 프로젝터는 3세대 LED 광원을 사용해 4,500 루멘 밝기를 지원한다. 여기에 최대 200인치 화면을 구현해 밝고 선명한 화질이 인상적이다.
뷰소닉 V37W는 단초점 렌즈를 채택해 넓지 않은 강의실이나 회의실에서도 대형 화면을 투사할 수 있다. 1.1m의 거리만 있으면 100인치의 화면을 만들어낸다. 또한 스크린과 빔프로젝터를 가까이 붙이기 때문에 프로젝터 빛에 의한 눈부심이나 발표자에 의한 화면가림 등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LED 광원을 채택해 광원 수명에 대한 걱정은 놓아도 좋다. 3만 시간의 광원 수명으로 하루 4시간 사용했을 때 2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냉각 설계를 통해 24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IP5X의 방진 성능을 지녀 먼지에 강해 기본적인 내구성을 높였다. 잔고장으로 인한 비용 손실을 막는 성능을 지녔다. 이밖에도 자동키스톤 기능이 있어서 설치도 쉽고 이동형 프로젝터로 사용했을 때도 유용하다.
뷰소닉 프로젝터 관계자는 "뷰소닉 V37W는 강의나 회의를 위한 비즈니스 프로젝터지만 고화질로 가정용 빔프로젝터로도 만족할 수 있는 제품으로, LED 광원을 사용해 기존 램프 프로젝터보다 컬러 표현력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여기에 뷰소닉 V37W은 좁은 장소에서도 대형 화면을 띄우는 단초점 렌즈를 채택해 어디서나 대화면 프레젠테이션이 필요한 이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