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비수기 없앤 메이플스토리, 가을에도 다양한 신규 콘텐츠 제공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0-04 11:18:07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이어간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비수기인 가을에도 신규 콘텐츠와 컬래버레이션을 연속적으로 선보이며 이용자 맞이에 나선다.

    지난 6월 '마일스톤' 여름 쇼케이스에서 넥슨 김창섭 디렉터는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을 상세히 공개하며 대표 '성수기 하이퍼 버닝'을 약 4개월에 걸쳐 진행한다고 예고했다. 또한, 신규 지역 및 시스템 추가와 더불어 '데이브 더 다이버' 등 IP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마일스톤' 여름 쇼케이스에서는 아란 및 은월 직업의 리마스터, 신규 보스 '림보'의 등장, '아이템 버닝', '챔피언 버닝' 등 여름 업데이트 내용과 함께 여름 업데이트 이후 하반기 전체 업데이트까지의 계획도 공개했다.

    김창섭 디렉터는 약 1년 전 취임 당시부터 줄곧 '비수기'가 없는 업데이트를 이어갈 계획임을 강조해 왔다. 실제로 신규 이용자의 단계적 학습과 성장을 돕는 '하이퍼 버닝' 및 '아이템 버닝' 등을 10월까지 걸쳐 진행해 가을에도 게임을 즐기는 많은 신규 및 기존 이용자가 지속적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기간 연장뿐만 아니라 지난 9월 12일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지역 '탈라하트'를 추가하고 새로운 성장 요소로 '그랜드 어센틱심볼'을 선보였다. '탈라하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그랜드 어센틱심볼'은 추가 경험치 획득, 메소 획득량, 아이템 드롭률 등 추가적인 성장과 재화 획득을 지원한다. 또한 캐릭터 밸런스 패치도 적용했다. 이번 패치로 많은 직업이 실제 게임 플레이에서 보다 높은 활용도를 보이고 있다.

    10월부터 '메이플스토리'는 메타크리틱 '머스트 플레이' 인증을 기록한 민트로켓의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 등 IP 컬래버레이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김창섭 디렉터는 "많은 용사님들의 변함없는 애정에 보답하는 방법은 더 다양한 콘텐츠를 빠르게 선보여드리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항상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메이플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테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7626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