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설공단 브리핑] '북항친수공원, 1년의 기록' 사진전 개최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1-21 09:01:47

    ▲ 야외 전시개막 현장 전경.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 북항친수공원서 11월 21일부터 야외 사진 전시 개최
    ■ 공원 개장 1주년 맞아 다채로운 경관, 주요 시설 담은 사진 작품 전시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북항친수공원 개장 1주년을 맞아 ‘북항친수공원 1년의 기록’ 사진전을 21일 개막했다고 밝혔다. 사진전 ‘북항친수공원 1년의 기록’은 올해 말까지 이어진다.

    공원 입구 광장에서 펼쳐지는 사진전 ‘북항친수공원 1년의 기록’은 북항친수공원의 다채로운 계절 변화, 역사적인 풍경, 주요 시설을 담은 작품 30점을 통해 지난 1년 동안의 순간들을 생생하게 전한다.

    ▲ 야외 전시개막 현장 전경.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이번 사진전은 40계단문화관 생활문화센터와 협력해 수강생들이 매월 촬영한 사진들을 바탕으로 ▲공원풍경 ▲경관수로 ▲제1부두 ▲야경 등 북항친수공원의 매력을 담았다. 또한 부산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공원의 특별한 의미를 전달하며, 북항친수공원이 지역사회에서 가지는 가치를 새롭게 조명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시민들이 북항친수공원의 활성화를 도모하며, 공원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부산시민공원 텃밭 농작물 수확체험 및 나눔행사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 부산시설공단, 시민공원 텃밭서 취약계층 대상 배추·무 수확 나눔 행사

    부산시설공단이 21일 부산시민공원 방문자센터 텃밭에서 부산진구 노인복지관 취약계층 노인 30명과 함께 ‘배추·무 수확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여름 내내 이어진 폭염으로 배추·무 등의 농작물 가격의 상승에 부담을 가질 취약계층 이웃이 부담을 덜고자 공단이 먼저 따뜻한 손을 내밀어 성사됐다.

    행사에 참여한 부산진구노인복지관 노인들은 부산시민공원 텃밭에서 직접 기른 배추 200포기, 무 1천 포기를 함께 수확하며 온정을 나눴고, 공단과 직원들의 관심과 배려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7991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