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25 16:02:04
■ 2024년 부산시 구·군 토지행정 종합평가 결과 지적재조사 분야 우수기관 선정
[기장 베타뉴스=이재승 기자] 기장군은 토지행정 분야에서 탁월한 업무성과를 인정받으며, 각종 평가에서 수상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경기도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열린 ‘제47회 전국 지적세미나’에서 기장군 토지정보과 김가빈 주무관이 발표한 ‘드론을 활용한 가감지역 관리 방안’이 최우수 연구과제로 선정되면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발표한 ‘드론을 활용한 가감지역 관리 방안’은 지적측량 성과검사와 드론 정사영상 활용 업무를 연계한 것으로, 군민의 재산권 보호에 있어 적극행정을 실천한 우수과제로 큰 호응을 이끌어내면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기장군은 부산시가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구·군 토지행정 종합평가에서도 높은 업무역량을 인정받으며 지적재조사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군은 사업지구인 ‘죽성1지구’와 ‘명례1·2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을 조기 완료하는 등 큰 성과를 냈으며, 사업추진 및 사업홍보, 특수시책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지난해에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연이은 수상으로, 명확한 토지경계 확립과 지적불부합 해소를 위한 기장군의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평가로 우리군의 뛰어난 토지행정업무 역량과 전문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드론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전문성 있는 토지행정 추진으로, 토지의 효율적인 관리와 토지활용 가치 상승을 도모해 군민들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기장군,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11월 강연 성료
기장군은 최근 정관도서관 소두방어린이극장에서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독일 쾰른음대를 졸업하고, 김포대학 외래교수를 역임한 안지연 음악평론가(해브썸 뮤직 대표)의 초청 강연으로 ‘오케스트라, 어우러짐의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안지연 음악평론가는 <CBS라디오‘아름다운당신에게’> 작가로 활동, KBS 열린음악회 원고를 집필하였고, 음악전문잡지 <choir&organ> 기자로 활동, 대기업 등을 출강하며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안 평론가는 오케스트라를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지식 전달과 함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강연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기장군지회, 부산 기장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기장군은 지난 22일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기장군지회가 기장군 독거노인 및 저소득 아동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탁금은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기장군지회가 기장군보훈회관에서 연말 고령회원 위안행사를 진행하면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마련됐다.
이주명 회장은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취약계층 가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이재승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