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26 10:42:27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이하 방송대)는 지난 2024학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재외국민과 외국인 대상 해외거주학생 모집을 이어나간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월 27일(수)부터 2025년 1월 3일(금)까지다.
해외거주학생으로 입학을 희망할 경우, 3개월 이상 해외에 거주하고 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학력 요건은 국내 학생과 동일하다. 신입생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또는 법령상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자, 편입생 △대학교나 전문대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또는 법령상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자 △4년제 대학(각종 학교 포함)에서 1학년 이상 수료자 또는 법령상 이와 같은 수준의 학력자다.
현재 운영 중인 24개 학과 중 실습 교과목이 포함된 사회복지학과, 생활과학부 식품영양학전공, 유아교육과를 제외한 다른 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특히, 2025학년도부터 생활체육지도과도 해외 거주 학생 지원이 가능하다.
해외거주학생으로 입학하면 해외에서 100% 원격으로 수업을 듣고 성적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수업은 한국어로 진행되며, 중간시험 및 기말시험 등 성적 평가는 과제물 제출을 통해 이뤄진다. 단, 계절수업과 성적장학금 대상에서 제외되며 조기졸업, 복수전공은 국내 거주 학생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입학 지원은 방송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작성하고, 해외 거주 증빙서류도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제출은 한국시간 기준 2025년 1월 3일 오후 8시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자세한 사항은 방송대 입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송대는 2024학년도부터 해외거주학생을 모집해 총 495명의 학생이 지원했다. 일본, 미국, 독일 등 6개 국가 학생들이 지원했으며, 컴퓨터과학과, 통계·데이터학과, 영어영문학과가 가장 높은 인기를 끌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