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27 11:07:12
■ 네이버웹툰 <시한부 기사가 되었다>의 최윤열 작가 초청해 호응
[부산·경남 베타뉴스=박현 기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웹툰학과가 지난 26일 네이버웹툰 <시한부 기사가 되었다>의 최윤열 작가를 초청해 재학생의 1박2일 밤샘 만화캠프 및 특강을 실시했다.
1박2일 밤샘 만화캠프는 재학생의 등단과 투고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수와 현역작가가 함께 밤을 지새우며 학생이 준비 중인 작품에 피드백과 멘토링을 아끼지 않는다. 웹툰학과와 영산대 자체 웹툰 스튜디오인 와이즈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힘을 모았다.
이날 최 작가는 오후 8시부터 이튿날 오전 9시까지 해운대캠퍼스 웹툰실습실에서 만화캠프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작품을 일일이 살펴보며 일대일 멘토를 자처했다. 웹툰학과의 밤샘캠프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앞서 최근에는 네이버웹툰 <죽지 않으려면>의 임진국 작가와 <안개무덤>의 김태영 작가가 1박2일 밤샘 만화캠프를 운영했다. 이 캠프에는 웹툰에 관심이 큰 고교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 재학생을 포함한 총 50여명이 집중 교육을 받았다.
■ 영산대 간호학과, 일신기독교선교회 재단 간호사 교육 실시
와이즈유 영산대 웰니스보건대학 간호학과가 (재)일신기독교선교회 산하 병원 간호사 약 30명을 대상으로 최근 두 차례에 걸쳐 재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인근 지역병원 간호사를 위한 전문성 강화(upskilling) 프로그램으로 지방대학활성화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앞서 지난 8월 정관일신기독병원 간호사 대상 교육이 호평을 받아 전체 재단병원으로 확대됐다.
일신기독교선교회는 1924년 설립돼 올해로 100주년을 맞았다. 산하에 일신기독병원, 화명일신기독병원, 맥켄지일신재활병원, 정관일신기독병원 등이 지역보건의료를 담당하고 있다.
영산대 간호학과는 이들 4개 병원 간호사 30명가량을 대상으로 지난 7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전문심폐소생술과 간호’ 교육을 실시했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