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29 16:35:27
■ 도시계획 역량 입증
[기장 베타뉴스=이재승 기자] 기장군이 최근 부산시에서 실시한 ‘2024년 도시계획 업무추진 평가’에서 뛰어난 업무 역량을 인정받으면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기관표창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부산시가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도시계획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통해 지자체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시책을 공유하기 위해 추진됐다.
평가대상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구·군별로 추진한 ▲도시계획 ▲지구단위계획 ▲도시계획 정보 등 도시계획 업무 전반으로, 기장군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도시계획위원회·공동위원회의 적극적인 운영으로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도시계획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투자계획을 고려한 도시계획시설 사업으로 합리적인 도시계획 행정을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평가를 통해 기장군이 도시계획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업무 역량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적인 도시계획 업무를 추진해 지속가능한 기장군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실현을 위해 ▲도시계획위원회 운영 ▲도시관리계획 결정 ▲상·하반기 도시계획시설 사업장 안전점검 등 체계적인 도시계획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 기장군,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진행
기장군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8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700여 포기를 직접 담가,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저소득 한부모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 250세대에 전달했다.
첫날인 27일에는 직접 구입한 재료로 양념장 만들기를 했으며, 둘째 날인 28일에는 김치 버무리기와 포장작업을 마치고 이를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한편,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매년 연말을 앞두고 관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취약계층에 나누면서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 기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기장읍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8일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류분석을 활용한 자신의 이해 및 긍정적 관계 형성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박현숙 경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서 ▲교류분석 이론의 이해 ▲자아상태 구조와 기능 분석 ▲타인과의 소통전략 등을 강의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참여형 교육으로,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교류분석 검사를 시행하면서 자신의 의사소통 패턴을 파악하고, 나아가 타인과의 관계형성에 긍정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베타뉴스 이재승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