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2-02 14:06:45
넥슨은 '마비노기' 20주년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를 열고, 신규 G27 메인스트림 '안락의 정원'을 비롯한 겨울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지난 11월 30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500여 명의 '밀레시안'이 초청된 가운데 특별 공연, 유저 어워드 및 겨울 업데이트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현장에 마련된 '에린의 위시 월'에는 '밀레시안'이 직접 본인의 소원과 '마비노기'에 보내고 싶은 메시지가 담겼으며, 민경훈 디렉터와 최동민 리더도 '에린의 위시 월'을 직접 찾아 감사의 메시지를 남겼다.
또한, 가수 흰과 제이레빗이 라이브 공연을 선보였으며, '누적 접속 시간이 가장 높은 이용자'와 '너구리를 가장 많이 잡은 이용자, '누적 레벨 500만을 달성한 이용자' 등 기록들을 나누는 시상식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민경훈 디렉터와 최동민 리더가 무대에 올라 G27 메인스트림 '안락의 정원'을 시작으로 신규 도시 '무리아스'와 던전 '브리 레흐', 신규 무기 및 유물, 신규 '아르카나' 등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브리 레흐'에 도입되는 '리트라이' 기능과 '주사위 굴리기' 보상 분배 방식이 공개됐으며, 총 29종의 신규 무기와 12년 만에 출시되는 상위 악기 '리라'를 공개했다.
'세이크리드 가드'와 '블래스트 랜서' 등 신규 아르카나, '블랙 콤보 카드' 개선으로 이용자가 직접 미션을 통해 콤보 카드 스킬을 선택하고, 골드를 사용해 다시 재설정할 수 있는 '리롤' 기능도 마련했다. 직접 퀘스트를 제작하는 '오픈 퀘스트' 시스템을 통해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프리시즌과 '마비노기 이터니티'에 대한 내용도 공개했다. 12월 19일에 적용되는 프리시즌에는 선택 혜택과 상시 혜택, 핫 위켄드 혜택 등을 마련했으며, 레벨 업과 재능, 전투, 고급 성장 강화, 외형 변경 무료, 강화 효과 상승 등 성장 지원 보상을 제공한다. 이번 겨울 프리시즌 보상으로는 스웨터 의상과 포근한 목도리, 체리 머리끈 등이 제공된다.
'마비노기 이터니티'는 '플레이오네 엔진'에서 '언리얼 엔진5'로 교체하는 프로젝트로,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리뉴얼 된 '던바튼'의 전후 비교 영상과 '메테오 스트라이크', '마나실드' 스킬 이펙트 변화, '골렘' 연출 영상 등 개발 진척 현황 등을 현장에서 공개했다.
민경훈 디렉터는 "마비노기가 앞으로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많은 분들이 겨울 쇼케이스를 재밌게 즐겨 주셔서 다행이다. 모든 밀레시안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마비노기 스타 어워즈'가 진행된다. '연말에 함께하고픈 최애 스타', '에린 최고의 씬 스틸러 스타', '환상의 팀플 스타' 부문에 소개된 마비노기 캐릭터에 투표를 하면 추첨을 통해 '불멍 스피커', '문화상품권'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