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9-01-23 20:52:54
전남도 농업박물관은 행사 기간동안 10여가지가 넘는 민속놀이 체험코너를 마련해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가족과 함께 다양한 놀이문화를 체험하면서 보람있는 여가 선용과 소중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체험놀이로는 윷놀이를 비롯해 승경도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 고리걸기, 굴렁쇠 굴리기, 줄다리기, 연날리기, 널뛰기, 그네 타기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박물관 입장료 이외 각종 체험도구 사용료 등은 무료다.
농업박물관은 또 오는 7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박물관 뒤에 위치한 ‘나불도 체육공원(운동장)’에서 정월 대보름맞이 ‘민속 대동놀이 한마당’도 펼칠 계획이다.
대동놀이 한마당은 농업박물관이 ‘나불도 생태체험학교’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생태학교 회원가족 및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월 대보름 민속놀이와 먹을거리 체험을 해볼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내 더위팔기, 쥐불놀이 깡통 만들어 돌려보기, 불 넘기, 소원 글 써서 달집에 달기, 달집태우기, 풍물패와 함께하는 지신밟기 등의 민속놀이 체험과 밤·호도·땅콩 등 부럼 깨기, 오곡밥 먹기, 고구마 구워먹기 등의 먹을거리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 참여자들은 고구마 구워먹기와 쥐불놀이용 고구마 및 빈 깡통을 준비해야 한다.
베타뉴스 사회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