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윈도우 7 주요기능, ‘입맛대로 골라 쓰세요’


  • 최용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3-09 11:32:06

    윈도우 7을 사용하는데 익스플로러 8(이하 IE8)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체크박스 하나만 해제하면 끝난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윈도우 7 RC(최종후보)에서는 체크박스의 체크 여부만으로 IE8이나 미디어 플레이어, 윈도우 서치 등의 핵심 애플리케이션들을 간단하면서도 완벽하게 활성/비활성화 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MS 측의 설명에 따르면 윈도우 7 RC의 제어판에 위치한 ‘윈도우 구성요소(Windows Features)’는 ‘구성요소 켜고 끄기(Turning Windows Features On or Off)’ 기능이 더욱 강화된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비스타에서도 제공되지만, 특히 윈도우 7에서는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구성요소가 크게 늘어나 IE8이나 미디어 플레이어, 윈도우 서치, 가젯 플랫폼, XPS 뷰어 및 서비스 등과 같은 핵심적인 구성요소까지 직접 제어가 가능하다는 것.

     

    또 구성요소 켜고 끄기에서 비활성화되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아예 설치되지 않은 것처럼 되어 비슷한 기능의 다른 회사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도 상호 간섭이 없게 된다.

     

    다만 프로그램의 완전한 제거가 아니기 때문에 다시 활성화 시키면 재설치 과정 없이 즉각 해당 애의 모든 기능을 쓸 수 있어 사용자 별 최적화된 구성 변경이 가능하다고 MS 측은 설명했다.

     

    한편, MS는 윈도우7의 이러한 구성요소 켜고 끄기 기능을 더욱 많은 애플리케이션 및 응용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설치 옵션 제공 및 설치 과정의 단순화 등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구성요소 켜고 끄기’로 IE8 등 핵심 요소의 사용 여부 제어가 가능해진다 (사진=MS)

     

    관련기사 ☞ MS, 윈도우 7 호환성 테스트 및 개선 작업 나서

                      윈도우 7 RC, ‘더욱 비주얼하고, 편하고, 빠르게’

                      MS 윈도우 7, 9월 출시설 '모락모락'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486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