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9-08-17 18:22:17
이 행사는 교육과학기술부와 보건복지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인천광역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한국문화원연합회, MBC 등이 후원한다.
공모 자격은 효심이 뛰어난 만 11~24세 대한민국 국적의 여학생이며 부모의 장애 유무나 지역 등에 관계없이 가능하지만 해당학년 전체 석차 50%이내에 포함되어야 한다.
특히, 작년 10회 시상부터 시행된 ‘다문화가정효부상’은 나이와 상관없이 우리나라에 살면서 시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모시고 있는 이주여성 3명을 선발해 각 3백만원의 상금과 함께 수여한다.
후보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및 사회복지관련 부서의 장 △각 시, 도 교육감 및 산하 교육장, 각급 학교장 △성균관 유림, 향교의 전교, 문화원의 대표 △국장급이상 현직 언론인 △친인척을 제외한 20인 이상의 추천인단 가운데 한 가지만 추천 받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각 추천자는 중복 또는 복수 추천이 가능하다.
후보 접수 기간은 8월 17일부터 9월 12일까지로 마감 당일 소인까지 유효하며 우편이나 직접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현지실사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등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월초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심청효행상 대상 1명 1,000만원, 본상 2명 각 300만원, 특별상 7명 각 200만원, 다문화가정효부상 3명 각 300만원 등 총 3,900만원의 장학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이와 함께 모든 수상자들에게는 가천의대길병원 입원시 진료비 할인혜택과 경원대학교 수시 모집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가천학원, 경원학원, 가천의대길병원 입사 공채시 특전 혜택과 함께 수상자 본인 및 부모에게 무료 종합건강검진권도 2매 증정한다.
또한 심청효행상 수상자 배출 학교와 다문화가정효부상 수상자 추천 기관에는 교육기자재와 홍보비 등 200여만원 상당이 각각 지원된다.
한편 가천문화재단은 가천의대길병원의 협조를 받아 전국의 불우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개안시술(개별신청)을 펼칠 계획이다.
자세한 시상 요강과 신청양식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나 가천의대길병원 홈페이지(www.gilhospital.com)를 참고하면 된다.
베타뉴스 사회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