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0-01-22 12:55:56
애플은 27일 오전 10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신제품 발표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아이슬레이트’라는 이름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이는 애플 태블릿 제품이 이 때 공개될 것으로 보여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 ‘아이폰 OS 4.0’이 함께 발표될 가능성도 높다. 이미 해외 언론들은 아이폰 OS 4.0 발표를 기정사실화 하는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아이폰 OS 4.0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은 없지만 현재까지 나온 정보들을 조합하면 아이폰 OS 4.0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먼저 기존 아이폰 OS보다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아이폰 OS는 HVGA 해상도를 갖는 소형 디스플레이에 맞춰져 있다. 그렇지만 애플이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진 태블릿 액정은 10.1형 액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구동하려면 운영체제가 해당 해상도를 지원해야 한다. 애플 아이슬레이트엔 아이폰 OS 4.0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멀티태스킹 기능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는 기본적으로 멀티태스킹 기능이 상당히 약한 편이다. 애플 자체 앱 가운데서는 백그라운드로 작동하는 것들이 있지만 서드파티 앱의 경우 매번 불편한 전환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 때문에 많은 이들은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에서 제대로 된 멀티태스킹을 즐길 수 있길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아이폰 OS에선 완벽하진 않지만 조금 더 여유로운 멀티태스킹 기능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드파티 앱에서도 멀티태스킹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약이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 OS 4.0은 더욱 다양한 멀티 터치 제스처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아이폰 OS에서도 편리한 멀티 터치 제스처 기능이 돋보였지만 새로운 운영체제에서는 이를 강화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한 층 개선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
관련 기사
▶ ‘찰떡궁합’ 애플과 구글, 이제는 ‘적과의 동침’
http://www.betanews.net/article/484781
▶ 애플, 아이폰 검색 파트너‘구글’에서 'MS'로 갈아타나(?)
http://www.betanews.net/article/484804
▶ 맥에서 윈도우 7을 쓴다? 애플, 윈도우 7 지원 ‘부트 캠프 3.1’ 발표
http://www.betanews.net/article/484626
------------------------------------------------------------------------------
베타뉴스 방일도 (idroom@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