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귀에 딱 맞는 착용감에 뛰어난 음질까지! 삼성전자 SHS-100VB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2-20 12:17:33

    인터넷은 물론 동영상, 게임용으로 안성맞춤, 삼성전자 SHS-100VB

    흔히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감상하는데 있어 사운드는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다. 온가족이 함께 거실에 모여 앉아 영화를 볼 때는 웅장한 사운드를 내뿜는 스피커의 역할이 중요하지만, 조용한 사무실에서 음악을 듣거나 인터넷 학습에는 스피커 보다 헤드셋이 더 적합하다.

     

    이렇게 헤드셋은 이어폰만으로 충분한 동영상이나 음악 감상을 벗어나, 인터넷 상에서 학습을 하거나 게임 대전을 하는데 있어 마이크까지 장착돼 있다는 장점으로 수많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저가 헤드셋은 음질이 기대했던 것 보다 크게 떨어질뿐더러, 사용자의 편의성에서 벗어나 가격적인 부분만 고려하다 보니 착용감에 있어서도 만족스럽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때문에, 좋은 헤드셋을 구매할 때에는 가격 보다는 전체적인 퀄리티나 음질, 착용감 등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 삼성전자 SHS-100VB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선보인 ‘SHS-100VB’는 음악 및 동영상 감상을 즐기는 데 있어 전혀 부족함 없는 음질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저가형 헤드셋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안정된 착용감과 세련된 디자인이 물씬 풍기는 제품이다.

     

    장시간 사용해도 안정적인 착용감과 세련된 디자인 돋보여



    ▲ 블랙 및 실버 컬러의 조화로 질리지 않는 심플함이 물씬 풍긴다

     

    SHS-100VB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일반적인 헤드셋 제품군과 동일한 형태를 띠고 있다. 블랙과 실버 색상의 조화를 이루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이처럼 무난한 디자인의 헤드셋은 장시간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효과를 준다.

     

    여기에, 부드러운 쿠션 타입의 이어패드와 헤어밴드 스타일로 장시간 착용하는데 따른 불편함을 감소시켜주기에 충분하다. 또한, 가죽재질의 이어패드는 장시간 착용에 따른 피로감을 덜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 일체형 마이크로 최상의 게이밍 및 인터넷 학습 환경 제공

     

    마이크와 이어폰을 하나로 담은 SHS-100VB 헤드셋은 기존의 각도 조절이 한정적인 마이크 대신 사용자가 마음대로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다. 때문에 머리의 크기에 관계없이 SHS-100VB 헤드셋을 누구나 착용할 수 있게 됐다.

     


    ▲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면서도 착용감이 뛰어난 헤어밴드 채용

     

    게임이나 인터넷 학습을 위해 헤드셋을 이용하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을 위해 장시간 이어폰을 착용해야 하는 사용자가 헤드셋을 이용하는 이유는 헤어밴드에 있다.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헤어밴드를 채용한 SHS-100VB는 머리의 크기에 관계없이 누구나 착용이 가능하다. 헤어밴드를 통해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감이 훨씬 적을 뿐 아니라 남녀, 어린이들도 누구나 헤어밴드 조절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쿠션 타입의 이어패드는 귀의 통증을 최소화시킨다

     

    SHS-100VB는 4cm 유닛을 통해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 저가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헤드셋은 착용감은 물론 음질까지 떨어지는 경향이 많다. 그러나 이 제품은 4cm 유닛을 채용해 성능은 높이고, 쿠션 타입의 이어패드로 착용감까지 더해준다.

     

    쿠션 타입의 이어패드는 장시간 사운드를 들을 경우 밖으로 새나가는 음질까지 잡아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기 때문에 착용감은 물론 새나가는 사운드까지 꼼꼼하게 잡아준다.

     


    ▲ 볼륨 조절부는 케이블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삼성 SHS-100VB를 착용해 음악을 듣거나 인터넷 학습 등에 활용할 경우 볼륨을 PC나 노트북에서 직접 조절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케이블 중심부에 볼륨 조절부를 장착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볼륨을 조절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최대한 배려했다.

     

    ▲ 노트북이나 데스크톱PC의 마이크와 헤드폰 단자에 연결해 사용

     

    삼성 SHS-100VB는 마이크와 이어폰 단자가 각각 분리되어 있다. 데스크톱PC나 노트북 각각의 단자에 연결하면, 별다른 설정 없이도 바로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다.

     

    저가형 헤드셋으로 만족하지 못하는 사용자를 위한 삼성전자 SHS-100VB


     

    데스크톱PC나 노트북에서 동영상을 보거나 음악 감상, 인터넷 학습, 게임을 즐기는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이 바로 헤드셋, 이어폰이다.

     

    단순히 사운드를 위해 필요한 것은 이어폰으로 충분하지만 인터넷 학습이나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헤드셋 만 한 것이 없다. 이어폰과 함께 마이크가 부착된 헤드셋은 대전 게임을 즐기거나 온라인 학습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삼성전자 SHS-100VB 헤드셋은 장시간 쓰고 있어야하는 사용자의 불편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제품으로 고성능 4cm 유니트로 부족함 없는 음향 제공과 함께 쿠션 타입의 이어패드와 헤어밴드를 사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감이 적다.

     

    전체적인 블랙 컬러에 실버톤으로 포인트를 주어 심플하면서도 세련미가 넘치는 삼성전자 SHS-100VB는 사용자층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하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8810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