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타일리시 케이스의 전형 '쿨러마스터 Elite 430 Black'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9-09 00:32:27

    쿨러마스터 Elite 430 Black


    쿨링용품 전문 제조사로 정평이 난 쿨러마스터 제품은 오버클럭커 사이에서는 안정된 품질과 우수한 통풍 구조를 적용한 제품 출시로 익히 알려진 바 있다.

     

    그 종류만도 CPU용 쿨러를 시작으로 노트북용 스탠드, 일반적인 팬, 전원공급장치 등을 비롯하여 케이스까지 다양하다. 단순히 쿨링용품 전문 제조사의 수준을 떠나 하이엔드 사용자를 타깃으로 한 주변기기 전문 제조회사가 더 어룰리는 회사가 쿨러마스터다.

     

    최근 쿨러마스터가 한국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제품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성능을 우선시 하는 하이엔드 사용자에게 쿨러마스터는 익숙한 브랜드 이지만 그 외의 일반 사용자에게는 저가형 위주의 브랜드보다는 인지도가 낮은 것이 유일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앞서 소개 되었던 V6 시리즈와 Ergo 노트북 스탠드도 비슷하다. 성능만 놓고 따져보면 경쟁자를 찾기 어려운 우수한 성능의 제품임에도 낮은 인지도가 보급의 결정적인 걸림돌이 되고 있는 것.

     

    케이스 또한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통알루미늄을 사용한 제품 등 다수의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높은 가격과 낮은 인지도가 발목을 잡으면서 보급을 가로막고 있다.

     

     

    하지만 그러한 편견이 다수 수그러들 것으로 예상된다. 새롭게 출시된 쿨러마스터 Elite 430 블랙 제품은 5만원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보급형 중에서도 품질을 우선시 하는 사용자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

     

    쿨러마스터 제품답지 않게 저렴한 가격이기에 품질도 낮을 것이라는 추측은 오산이다. 고급스러움을 물씬 풍기는 전면 디자인을 시작으로 하단부에 위치하는 전원공급장치 설치 방식과 ODD와 HDD의 원터치 고정 등 조립의 편의성 까지 제시한다. 게다가 튜닝을 감안한 측면 아크릴 베젤 설계는 꾸미기 좋아하는 PC 사용자의 취향까지 고려했다.


    보급형 가격대에서 보기 드문 세련된 디자인

     

     


    측면 패널의 투명 아크릴 부착으로 튜닝 케이스로 사용하더라도 전혀 부족하지 않을 디자인의 쿨러마스터 Elite 430 블랙. 다양한 팬 장착 가능한 구조와 조립의 편의성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으로도 설명이 부족할 정도로 다수의 장점을 포함하고 있다.

     

    게다가 어두운 검정색을 사용해 강인한 인상까지 풍기고 있어 왠지 모를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여주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쿨링용품 전문 제조회사라는 오랜 노하우가 담긴 회사의 제품이기에 전면 디자인 또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통풍구 그릴까지 일체형으로 설계된 패널의 완성도와 대칭으로 배치한 동작 LED와 버튼 위치 그리고 자주 사용되는 USB와 오디오 단자의 위치도 디자인을 훼손하지 않는 최적의 위치에 배치돼 있다.

     

    게다가 5인치와 3인치 베이는 타공 처리된 금속 재질 가림막을 사용해 별도 주변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통풍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한 점 또한 쿨러마스터 제품다운 아이디어라고 생각된다. 재질 또한 번쩍이지도 그렇다고 투박하지 않게 처리한 마치 가혹한 환경에서도 절대 고장나지 않을 것만 같은 지프를 연상하게 한다.

     

     

    투명 아크릴로 사용된 측면은 별로 박스에 120mm 팬을 제공하기에 사용자가 원할 경우에만 장착할 수 있게 선택 여지를 남겼으며, 안쪽 후면과 상단에도 각각 팬을 제공한다. 팬 숫자만 무려 4개에 달해 기본적인 팬 만으로 충분한 통풍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보다 강력한 통풍을 원할 경우 별도 팬을 부착할 수 있게 홀 처리가 되어 있다.

     


     

     

    마감처리도 흠잡을 곳이 없을 정도로 꼼꼼하게 처리 했다. 널리 사용되는 보급형 케이스는 안쪽 도색 처리가 미흡해 얼룩이 지거나 금속 색상이 그대로 드러나는 흠이 존재한다. 쿨러마스터 Elite 430 블랙 제품은 외부 색상과 내부 색상이 블랙으로 동일하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대충 처리하지 않았다는 의미다. 심지어 ODD와 HDD를 고정하는 원터치 버튼 색상조차도 검정색으로 통일했다.

     

    함께 제공되는 쿨러 또한 블랙과 투명의 두 가지 색상으로 일체감을 유지하기 위한 센스가 돋보인다. 특히 전면에 장착된 투명 팬은 전력이 인가될 경우 파란색상의 LED가 점등되어 검정색상의 케이스와 잘 어울리며, 밤에는 조명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다. 물론 파란색상 이기에 강렬한 느낌에 더 가깝다.

     

     

    무엇보다 넉넉한 내부 공간은 다양한 환경의 사용자를 폭넓게 만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고성능 VGA카드가 다수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30cm가 넘는 고성능 그래픽카드도 심상치 않게 자주 등장하고 있다. 쿨러마스터 Elite 430은 충분한 공간을 요구하는 그래픽카드도 넉넉히 수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HDD나 ODD 또한 각각 최대 5개와 3개까지 장착가능하다.


    탐나는 케이스, 쿨러마스터 Elite 430


    이름에 걸맞은 케이스가 바로 쿨러마스터 Elite 430이다. 동종 케이스 가운데 가장 안정된 디자인에 특출난 확장성 그리고 꼼꼼한 마감 처리까지 어느 한가지도 결코 소홀하지 않았다.

     

    초보 사용자부터 하이엔드 사용자까지 폭넓게 높은 만족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넉넉한 내부 구조와 통풍을 배려한 쿨링팬 그리고 조립시 편의 요소로 작용할 원터치 고정 버튼 또한 쿨러마스터 Elite 430의 장점이다.

     

    지금까지 살펴본 쿨러마스터 Elite 430은 동종 가격대의 제품 가운데 완성도 면에 있어서는 대적할 상대가 없을 정도의 제품이다. 게다가 튜닝을 고려한 투명 아크릴로 처리된 측면은 꾸미기 좋아하는 하이엔드 사용자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매력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

    크기 : 190×424×490mm / 5.8kg

    단자 : USB ×2ea, Mic × 1ea, Audio × 1ea, 1394a × 1ea

    쿨링팬 : 120mm × 2ea

    메인보드 지원 : ATX/M-ATX

    문의 : 쿨러마스터 (http://www.coolermaster.co.kr)

    ---------------------------------------------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0593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