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보기만 해도 시원한 PC 케이스!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3-10 18:52:15

    속이 알찬 실속형 PC 케이스

    과거 PC를 꾸밀 때 성능, 디자인보다 가격을 중시하는 이들이 많았다. PC 케이스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 많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PC를 꾸미는 이들은 PC 케이스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었다.

     

    그러나 지금은 다르다. 가격 외에 성능, 모양새를 중시하는 이들이 늘었다. 어떤 제품이든 디자인을 중시하는 성향이 강해지면서, PC 관련 제품 역시 다양한 디자인을 뽐내며 사용자의 시선을 끈다. 또한 PC의 성능이 높아짐에 따라 발열도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PC 케이스의 냉각 성능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PC 케이스 업계는 다양한 디자인과 눈에 띄는 성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PC 케이스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된 만큼, 성능과 디자인에 가격까지 만족할 만한 알찬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최근 합리적인 가격에 디자인과 성능 모두 만족할 만한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PC 케이스를 꾸준히 출시해온 3R시스템은 값 대 성능비 뛰어난 신제품, ‘R480 쉐도우탑(ShadowTop)’을 출시했다.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은 전원 버튼과 확장 단자부를 케이스 상단에 배치해 책상 아래 놓고 쓸 때 편리함을 더한다. 또한 케이스 앞면 전체를 통풍구로 만들어 보는 것만으로도 높은 냉각 성능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시원해 보이는 전면 패널 돋보이는 제품

    3R시스템은 PC 케이스와 쿨러, 전원공급장치를 만드는 전문 기업이다. 특히 PC 케이스는 이미 3R시스템만의 영역을 구축해 성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우수한 제품을 통해 사용자에게 많이 알려져 있다.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 역시 독특한 설계와 디자인을 통해 2만 원대의 PC 케이스 중 단연 눈에 띄는 제품이다.

     


    ▲ 견고한 생김새 돋보이는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은 블랙 색상과 튼튼한 생김새가 돋보인다. 또한 앞면 전체를 통풍구로 만든 점도 눈에 띈다. 벌집형 통풍구로 앞면을 꾸며 시원한 냉각 성능을 보인다. 벌집형 통풍구 안쪽엔 망사를 덧대 제품 안쪽으로 먼지가 유입될 여지를 줄였다. 또한 측면 통풍구는 폭을 120mm 쿨러에 맞춰 추가 쿨러를 달아 냉각 성능을 높일 수 있게 했다.

     


    ▲ 상단에 배치해 편리함을 더한 확장 단자부

     

    보통 보급형 PC케이스는 전원 버튼과 같이 있는 확장 단자부가 앞면 중간에 달렸다. 보통 PC를 책상 아래 놓고 쓰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전원 버튼이 중간에 있으면 불편함이 생긴다. 이에 비해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은 전원 버튼과 확장 단자부를 PC 케이스 상단에 달았다. 덕분에 PC를 책상 아래 놓고 쓸 때 다른 제품에 비해 훨씬 편리하게 쓸 수 있다. 또한 앞면과 뒷면에 달린 120mm 쿨러의 속도를 조절해 소음을 줄이거나, 풍량을 늘릴 수 있는 점도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다.

     


    ▲ 딱 필요한 만큼의 알찬 설계가 돋보이는 제품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은 너무 크지도, 너무 작지도 않은 딱 알맞은 내부 공간을 갖췄다.  미니 ATX 메인보드부터 풀 사이즈 메인보드까지 소화하며, 내부 폭이 260mm이기 때문에 고성능 그래픽 카드도 무리 없이 달 수 있다. 그렇지만 하이엔드급 그래픽 카드는 길이가 260mm를 넘기 때문에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의 내부 공간은 좁게 보인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은 이를 위한 참신한 설계 구조를 가지고 있다.

     


    ▲ 3.5형 내부 베이 일부를 제거해 더욱 높은 성능의 그래픽 카드를 달 수 있다

     

    그래픽 카드를 달 수 있는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의 기본 폭은 260mm다. 그렇지만 이 제품은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를 달 수 있게 3.5형 HDD 베이 일부를 제거하고 공간을 늘릴 수 있다. 최고 350mm 길이의 그래픽 카드 까지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하이엔드급 그래픽 카드도 충분히 장착할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 넉넉한 확장 베이와 수랭 홀이 눈에 띈다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의 뒷면은 일곱 개의 넉넉한 확장 베이를 갖춰 높은 확장성을 뽐낸다. 또한 2만 원대 PC 케이스에선 보기 드문 수랭 홀을 갖춰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의 앞면과 뒷면엔 120mm 쿨러가 기본으로 달려 제품 내부의 통풍을 돕는다.

     

    ▲ 쿨러, 추가 HDD 등을 달 수 있는 5.25형 가이드를 제공한다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은 길이가 긴 그래픽 카드를 달면 3.5형 내부 베이를 일부 쓰지 못한다. 때문에 5.25형 내부 베이 아래 3.5형 HDD 등을 달 수 있는 추가 공간을 만들어 뒀다. 그렇지만 이도 부족한 이들을 위해 다용도 가이드를 같이 제공한다.

     

    다용도 가이드는 5.25형 내부 베이에 달아 쓸 수 있다. 3.5형 HDD를 달 수 도 있고, 120mm 쿨러를 달아 냉각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어 그 쓰임새가 다양하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력 더하는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


     

    그동안 3R시스템의 제품은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 합리적 가격을 통해 사용자에게 많이 알려졌다. 때문에 3R시스템에서 출시된 제품은 사용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이 많다. R480 쉐도우탑 역시 다른 PC 케이스와 차별화된 설계와 디자인, 가격을 무기로 많은 이가 선택할 만한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은 제품의 앞면을 벌집형 통풍구로 마감해 냉각 성능을 높이고 독특한 생김새를 더해 매력을 풍긴다. 또한 전원 버튼과 확장 단자부를 제품 상단에 배치해 편의성도 높였다. 제품의 뒷면 역시 넉넉한 확장 베이와 수랭 홀을 달아 2만 원대 제품 중 단연 돋보인다.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은 부담 없는 가격에 합리적인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눈여겨봐야 할 제품이다. 3R시스템 R480 쉐도우탑은 2만 원대 중반의 가격에 뛰어난 냉각 성능, 실용적인 설계로 보급형 PC 케이스를 찾고자 한다면 충분히 매력을 느낄만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3480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