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1-03-31 10:46:41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점프 업데이트’ 및 봄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점프 업데이트’는 3월부터 5월까지 캐릭터 직업 개편을 중심으로 실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역습의 칼날’을 부제로 하는 첫 업데이트를 통해 대대적인 전사 직업 개편과 신규지역 ‘몬스터 파크’ 추가, 새로운 라이딩 스킬 등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대표적으로 모험가 전사의 공통 스킬을 개편하고,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소울마스터 등의 포지셔닝을 강화하는 등 전사의 주요 스킬을 업데이트하여 이용자들이 더욱 강하고 화려한 전사를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이번 전사 개편을 시작으로 다른 직업 캐릭터에 대한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몬스터 파크’ 지역에서 파티 플레이를 하는 유저에게 경험치를 추가로 제공하며, 몬스터를 사냥해서 얻는 ‘몬스터 파크 기념주화’를 NPC에게 가져가면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의 효율적인 사냥을 도울 계획이다.
또 대륙을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신규 라이딩 스킬을 추가하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하는 ‘트레져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신비의 마스터리북’, 각종 ‘고급 주문서’, ‘성향 아이템’ 등 주요 아이템을 제공한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업데이트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4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전사 캐릭터를 생성하여 육성하거나 몬스터 파크에서 사냥을 하는 등 새로운 콘텐츠를 이용하는 유저에게는 풍부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봄맞이 특별 이벤트로 헤네시스 마을에서 벚꽃잎을 줍거나, 환상의 돌고래 섬에서 돌고래와 대화를 하면 기념 주화를 제공하는 ‘투어리스트 이벤트’를 상시진행한다. 이 밖에도 ‘봄소풍’을 콘셉트로 먹거리 준비하기, 보물찾기 등의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실장은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유저분들의 니즈를 반영하고 큰 만족감을 드리고자 대대적인 점프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전사 캐릭터를 시작으로 다른 직업들에 대해서도 대대적인 개편과 새로운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니 꾸준한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