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1-04-08 09:56:06
인터넷신문 베타뉴스(www.betanews.net)가 8일, 국내 PC 및 IT 시장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1 베타뉴스 상반기 세미나를 서울 용산 전자랜드에서 개최한다. 2011 베타뉴스 상반기 세미나는 2011년 상반기를 빛낼 IT 제품 및 신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된다.
베타뉴스 측은 11회째로 접어들면서 다뤄지는 내용과 참가업체도 지난해보다 알차다고 자평했다. 2011년 상반기 행사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AMD코리아, MSI 코리아, 코잇 등 IT 선두 업체가 참여해 최신 IT 기술 및 신제품을 소개한다.
1시 이후 연사로 나서 IT기술을 설명할 업체는 마이크로소프트,를 포함 6개 기업이며, 부스를 통해 제품을 선보일 업체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을 포함 12개 기업이다. 베타뉴스 추산 참관객은 일반 회원 600명과 업계 관계자 100명이며, 사회는 베타뉴스 편집국 산업팀 방일도 팀장이 나서며, 틴틴파이브 멤버 이웅호 씨가 캐논 행사에서 나서 알찬 시간을 마련한다.
- 세미나에서 다뤄질 주요 내용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차세대 웹 환경을 위한 자사의 달라진 전략을 알릴 예정이다. 더욱 강화된 보안과 표준에 충실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9를 앞세워 HTML5 시대를 본격적으로 개척한다는 각오다. 차세대 인터넷 언어로 부각되고 있는 HTML5는 2년 내에 종전 HTML 규격을 대체할 것으로 기대된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누구나 손쉽게 쓸 수 있는 자사의 DSLR 프린터 및 복합기를 소개한다. 세련된 디자인을 뽐내는 캐논 DSLR 복합기 제품군은 수많은 사용자를 거느린 캐논 DSLR 카메라에 특화된 색 표현력이 강점이다. 자동 보정 기능을 갖춰 초보자도 근사한 사진을 손쉽게 뽑아낸다.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 간편하게 사진을 뽑을 수도 있다.
또 캐논 측은 틴틴파이브 멤버로 잘 알려진 개그맨 이웅호를 내세워 간편하고 활용도가 높은 캐논 DSLR 프린터 및 복합기의 매력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AMD코리아는 베타뉴스 세미나를 통해 자사의 2011년 플랫폼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CPU와 GPU를 결합한 신개념 통합 프로세서인 APU 제품군은 물론 불도저 마이크로아키텍처에 대한 새로운 정보도 미리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운드그래프는 터치로 즐기는 신개념 무선 홈시어터 시스템 ‘허밍’을 공개한다. AMD의 소형 PC 플랫폼에 무선 태블릿을 결합한 이 제품은 터치를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태블릿과 TV 화면을 오가며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뽐낸다.
코잇은 인텔 3세대 SSD를 소개한다. 인텔 320 및 510 SSD 시리즈의 경우 이미 그 성능을 검증 받은 종전 인텔 2세대 SSD 제품군보다도 뛰어난 성능을 뽐낸다. 인텔 SSD 신제품은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마니아층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MSI는 메인보드인 빅뱅 마샬을 처음 공개한다. 인텔 P67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이 제품은 24페이즈 전원부를 시작으로 DrMOS 드라이버 모스펫, 슈퍼 파이프, X-Fi MB2 사운드 기술로 무장한 최고급 메인보드다. 오버클럭에도 남다른 실력을 갖췄다.
- 볼거리, 즐길 거리 지난해 보다 풍성
세미나 발표 행사와 더불어 각종 신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 부스도 마련된다.
캐논 비즈니스 솔루션은 자사의 다양한 DSLR 복합기 및 프린터 제품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선보인다. 캐논 픽스마 MX886과 MX416, 사진 전문가를 위한 A3+ 포토 프린터인 픽스마 프로 9000 마크II, 모바일 프린터 픽스마 iP100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레이싱 모델을 현장에서 찍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사운드그래프는 허밍 3.03의 다양한 기능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 부스를 마련한다. 터치로 즐기는 홈 엔터테인먼트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사운드그래프가 지금까지 쌓아온 멀티미디어 제어 기술의 진수를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게임으로 잘 알려진 컴투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홈런배틀3D, 헤비거너3D, 슬라이스 잇! 등 컴투스의 대표 스마트폰 및 태블릿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태블릿은 물론 대형 화면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치바코리아는 자사의 27형 고해상도 LED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2,560×1,440 해상도를 구현하고 차세대 영상 단자인 디스플레이포트까지 적용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모니터 6대로 7,680×2,880의 고해상도를 구현한 AMD 아이피니티 시스템도 깜짝 등장할 예정이다.
이엠텍아이엔씨는 전시 부스를 통해 사파이어 그래픽 카드 6종 및 메인보드 2종을 소개한다. 요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라데온 HD 6800 및 6900 제품군은 물론 AMD 퓨전 APU 기반의 고효율 소형 메인보드를 선보인다.
아이락스는 차별화된 모바일 스피커, 라코니아 제품군을 소개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스피커 5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기는 작지만 알찬 음질과 빵빵한 출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블레스정보통신은 지오 802.11n 유무선 공유기 및 무선 랜카드 제품군을 대거 선보인다. 강력한 무선 전송 기능을 갖춘 지오 3300N부터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깜찍한 디자인의 1510N까지 다양한 지오 공유기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하롬인터내셔널은 아시아 시장에서 좋은 평을 받는 아이테크 블루투스 제품군과 가죽으로 멋을 낸 비바케이스 제품군을 소개한다. 아이테크 아이폰 스페셜 에디션 제품의 경우 애플의 인증을 받아 더욱 깨끗한 통화 음질을 뽐내는 것이 특징이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칩셋 오류를 개선한 인텔 P67 메인보드를 소개한다. 올해 초 문제가 불거졌던 시리얼 ATA 단자의 오류를 말끔히 수정한 B3 스테핑 제품으로 인텔 2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다시 한 번 부각시킨다는 전략이다.
큐센은 게임에 특화된 PC 입력 장치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매크로 키패드, 진동 기능으로 박진감을 더한 게이밍 마우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푸짐한 경품 제공과 종료 후 영화관람
세미나 참관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인텔 3세대 SSD, LED 모니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된다. 이 밖에도 선착순 경품 및 블로거취재단 이벤트, SNS 이벤트, 후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경품이 참관객을 대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페이스북을 제친 미국 내 1위 SNS 스텀블어폰에 대해 베타뉴스 이직 대표가 직접 강의할 예정이다. 오후 6시엔 세미나 참관객을 대상으로 최신 영화 ‘월드 인베이젼’ 상영회도 추진된다.
베타뉴스 신기술 세미나는 8일(금) 용산 전자랜드 4층 랜드시네마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베타뉴스 김현동 (cinetique@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