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베타뉴스 명품 PC] 메모리 - 커세어 DDR3 벤전스 , 파워 - 마이크로닉스 EXXTREME 1200W


  • 방일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4-27 16:41:33

    요즘 PC 한 대 안 쓰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 PC는 이미 필수품이 됐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이 부쩍 떠오르긴 했지만 아직까지 PC를 완벽하게 대체하기엔 역부족이다.

     

    PC 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도 없다. 이처럼 우리 삶에서 한 자리 제대로 차지하고 있는 PC. 그렇지만 PC라고 해서 다 같은 PC는 아니다. 특히 데스크톱 PC의 경우 자유로운 부품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성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나는 일이 많다.

     

    만약 돈 걱정 없이 최고의 부품만 모아서 PC를 꾸민다면? 누구나 한 번쯤 해 볼 만한 상상이다. 차마 살 엄두는 못 내고 군침만 흘리는 PC. 사회 지도층이나 쓸 법한 PC. 모두가 꿈에서나 그리던 그런 ‘명품 PC’를 베타뉴스가 직접 꾸며봤다.

     

    베타뉴스가 꾸민 명품 PC, 과연 어떤 부품으로 구성될까? 또 가격은 얼마나 비쌀까? 그 성능은 어느 정도일까. 명품 PC에 들어간 주요 부품을 슬쩍 엿봤다.

     

     

    램 - 커세어 DDR3 PC3 12800 CL9 벤전스 (2G×3×2, 16GB, 28만원)

     

    메모리는 커세어(Corsair) DDR3 PC3 12800 CL9 벤전스(Vengeance)를 골랐다. 이보다 뛰어난 상위 제품들이 있지만 사실 오버클럭을 하지 않으면 큰 의미가 없다. 제품 수급 문제로 어쩔 수 없이 2GB 메모리를 풀 뱅크로 채웠다.

     

     

    해당 패키지는 인텔 X58 시스템에 맞춘 것으로 메모리 세 개가 한 쌍을 이룬다. 1.5V 작동 전압 기준으로 1,600MHz의 메모리 대역폭을 가지며 지연 시간은 9-9-9-24다. 오버클럭에도 강한 모습을 보인다.

     

    이 제품은 인텔 CPU가 지원하는 기본 대역폭에 비해 넉넉한 대역폭을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참고로 최근 판매되는 DDR3 메모리의 기준 클럭은 1,333MHz이며 인텔 코어 i7 990X의 3채널 메모리 컨트롤러는 DDR3 1,066MHz 기준으로 설정되어 있다.

     

     

    커세어 벤전스 시리즈는 일반 DDR3 메모리보다 높은 메모리 대역폭 및 유리한 지연 시간을 제공한다. 덕분에 고성능 PC의 성능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인텔 XMP를 지원해 복잡한 설정을 하지 않고도 메모리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낸다는 것도 특징이다.

     

     

    전원공급장치 - 마이크로닉스 EXXTREME 1200W 80PLUS Gold (34만원)

     

    제 아무리 똑똑하고 능력 있는 사람이라도 심장이 약해 제대로 활동하지 못한다면 그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기 어렵다. 심장이 튼튼해야 탈 없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다.

     

    PC도 마찬가지다. 보통 CPU, 그래픽 카드 등에 밀려 상대적으로 주목 받진 못하지만 전원공급장치야말로 어떤 부품보다도 신중하게 골라야 할 요소 중 하나다. 고성능 부품을 쓴 PC일수록 심장 역할을 하는 전원공급장치의 실력이 확실히 뒷받침되어야 한다.

     

     

    이번 명품 PC에서 선정한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익스트림(EXXTREME) 1200W 제품이다. 80플러스 골드 인증을 받고 액티브 PFC 회로를 내장한 이 제품은 어떤 환경에서도 87% 이상의 높은 효율을 내며 1,200W의 강력한 정격 출력을 뽐낸다.

     

    마이크로닉스 익스트림 1200W 80플러스 골드 제품은 ATX 12V V2.3 규격에 맞춰 설계됐다. 요즘 나오는 멀티 코어 CPU 및 다중 그래픽 카드 구성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필요한 선만 꽂아 쓸 수 있는 모듈러 케이블 방식을 채택해 편의성 및 내부 통풍에 이점을 가진다.

     

     

    넉넉한 140mm 냉각 팬을 달고 전원이 꺼진 뒤에도 팬을 돌려 남은 열을 배출하는 설계로 발열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과전압, 과전류, 단락, 과전력, 과열, 과부하로부터 PC를 보호하는 여섯 가지 보호 회로를 갖춰 극한의 상황에서도 시스템을 안전하게 지켜낸다.

     

    확장성은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12V 8핀 단자 1개, 12V 4+4핀 단자 1개, PCI-E 6+2핀 단자 기본 4개에 추가 모듈러 케이블 4개를 갖춰 CPU와 그래픽 카드가 아무리 전력을 요구해도 거뜬하게 받쳐준다.




    베타뉴스 방일도 (idroom@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3866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