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대한민국은 지금 Wi-Fi 시대. ZIO-3300N 유무선 공유기 + ZIO-1560NU 무선랜


  • 콘텐츠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5-03 11:01:21

    Wi-Fi 없이는 정말 못살아!

    출퇴근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 폰을 발견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통해 이뤄지는 지인과 연인간의 대화나 유튜브에 접속해 화제의 동영상을 감상하는 등 기존 통화와 문자만으로 휴대폰의 기능을 다했던 피쳐폰과는 다른 경험이 시도된다.

     

    그 기반에는 바로 무선 인터넷 환경. 3G와 Wi-Fi가 있다. 국제전기통신연합의 3세대 이동통신기술 규격인 3G 방식은 2G 헤르츠의 주파수를 사용하여, 최대 전송속도가 2Mbps를 지원하고 있다. 단순히 SNS 서비스나 검색, 유튜브를 통한 동영상 감상에는 큰 지장이 없지만 오늘 소개할 블레스정보통신의 ZIO-3300N이 지원하는 300Mbps에는 턱없이 모자라는 속도다.

     

     

    이처럼 좀 더 빠르고, 안정적인 스마트폰의 활용과 집안의 다양한 디지털 제품까지 간편하게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ZIO-1560NU 무선랜 어댑터는 디지털 제품에 생명을 넣어줄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출시했던 공유기와 무선랜 그 이상의 성능을 제시한다.

     

    강력한 성능과 쉬운 설치, 다양한 활용을 통해 집과 사무실에서도 콸콸콸 WiFi를 만끽하고 싶다면 유무선 네트워크 전문 브랜드 ZIO의 신제품이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강력한 성능답지 않은, 귀여운 디자인 ZIO-3300N

     

    국내에서 이미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유무선 네트워크 브랜드 ZIO는 이전 제품인 ZIO-7016N을 통해서 보다 최적화된 스마트 폰과의 호환성, 성능을 기반으로 현재까지도 가격비교 사이트 공유기 판매량 상위에 랭크되어 있다.

     

     

    ZIO-7016N의 경우 호환성과 안전성이라는 측면에서 블랙 색상의 선택은 단연 탁월하다. 또한 하이그로시 처리와 스탠드를 기본 구성물로 포함하고 있어 위엄 있는 남성의 느낌이 많이 풍겼다면, 오늘 만나볼 ZIO-3300N은 보다 강력해진 성능과 안전성, 호환성 보다는 여성스러운 귀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최근 가정 내에서 뿐만 아니라, 사무실, 카페, 식당 등에서 서비스 차원의 WiFi 환경 구축을 위해 설치하는 곳이 많아짐에 따라 인테리어 효과 측면에서도 높은 점수가 될 조건이다.

     

     

    다양한 정보와 편안한 시인성을 갖춘 LED 패널은 색상별로 나뉘는 LED가 장착되어 있어 손쉽게 제품의 상태를 파악하고, 차후 제품 이상이나 설정 이상 유무를 판별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체계화된 포트 구성은 공유기를 처음 사용하는 구매자에게도 쉽게 구분하고, 연결/설치할 수 있도록 LAN 포트를 분류한 것 또한 마찬가지다.

     

     

    표준 2T2R 11N 규격을 지원하고 있는 유무선 공유기 ZIO-3300N는 새로운 기능과 기술과 함께 디자인에서도 특징을 찾아볼 수 있다. 기존 유무선 공유기에서 2개에 불과했던 안테나가 1개 더 늘어 총 3개의 고감도 안테나가 부착됐다.

     

     

    1개 더 늘어난 안테나는 스마트 폰과 노트북, 다양한 네트워크 연동 기기의 활동 범위를 넓혀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통신환경에도 톡톡히 한몫 하여 070 인터넷 전화기, 무선 어댑터를 장착한 PC등에서 안정적인 온라인 게임 속도를 유지해주는 등 유무선 공유기의 기본기를 제대로 갖췄다.

    가볍다. 작다. 그것이 전부가 아닌, ZIO-1560NU

    500원짜리 동전 크기에 불과한 무선랜 어댑터 ZIO-1560NU는 ZIO-3300N과 함께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상 제품이다. 패션계만큼이나 발 빠르게 변화하는 IT 시장임만큼 크기와 성능, 디자인까지 혁신적이라고 할만큼 작고, 가볍다.

     

     

    작은 크기임에도 원터치 보안 설정 모드라고 할 수 있는 WPS 버튼을 갖췄음은 물론, 150Mbps의 고속 무선 링크 속도를 지원하고 소프트 AP 기능을 통해 무선 공유기로써의 활용도 가능하다.

     

     

    다만, 작은 크기와 휴대성을 강조하다보니 별도의 안테나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 보다 넓고, 안정적인 수신거리를 제공하는 데에는 불리한 점이 있다.

     

     

    ZIO-1560NU의 제품 콘셉트와 특징인 작고 가벼운 크기를 통한 휴대성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WiFi 존에서의 활용을 주목적으로 둔 사용자라면, 더할 나위 없는 제품이다. 거기에 최근 보안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만큼 64/128bit WEP, WPA, WPA2등의 다양한 암호화 기능은 사용자를 안심하게 만들기 충분하다.

    색깔 있는 유무선 네트워크 전문 브랜드 "ZIO"


     

    얼마 전 베타뉴스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다양한 기업의 부스가 마련돼 있는 가운데 카메라를 갖고 있는 파워 유저라면 번쩍이는 플래시와 함께 놓치지 않고 촬영한 제품이 바로, 오늘 살펴본 ZIO의 3300N 유무선 공유기와 집게손가락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잡아야만 할 것 같은 1560NU 제품이다.

     

     

    모난 구석 없이 미려한 디자인에 3개의 안테나로 그 지역 일대를 콸콸콸 Wi-Fi 존으로 만들어 버릴 것만 같은 ZIO-3300N. 작은 크기만으로 ZIO의 기술력과 IT 시장의 소형화를 몸소 느낄 수 있었던 ZIO-1560NU.

     

    최근 3G망 과부하와 더불어 느린 속도 때문에 속병을 하고 있는 통신사와 고객 양측 모두의 해결책은 아직까지는 불투명한 마당에 현실적인 대안을 찾고 있는 사용자라면, 오늘 만나본 ZIO-3300N과 ZIO-1560NU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어떨까.


    베타뉴스 콘텐츠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