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내 정보는 건담이 지킨다! 버팔로 건담 USB 메모리 4GB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5-04 18:24:51

    생김새부터 남다른 버팔로 건담 USB 메모리

    USB 메모리는 공인인증서 등 나만의 중요 데이터를 넣어 언제라도 간편하게 쓸 수 있어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비슷한 성격의 제품으로 외장하드가 있지만 USB 메모리의 휴대성을 따라올 수 없다. 동영상 등 고용량 데이터를 넣고 다니는 이들이 아니라면, USB 메모리를 더 선호하기 마련이다.

     

    이런 추세에 따라 요즘 USB 메모리는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물건이 됐다. 다양한 용량, 눈길 끄는 디자인의 제품이 크게 늘었다. USB 메모리를 액세서리 대용으로 휴대폰에 달고 다니는 이들도 있다.

     

    많은 USB 중 유독 남다른 ‘포스’를 뿜어내는 메모리가 있다. 바로 건담을 소재로 한 USB 메모리다. 건담은 국내에도 마니아 층이 두텁다. 최근 건담을 쏙 빼닮은 USB 메모리가 나와 건담 마니아는 물론, 얼리어댑터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버팔로는 RX78이라 불리는, 건담 시리즈의 첫 번째 건담을 모델로 삼은 캐릭터 USB 메모리 ‘RUF2-SWT4G-RX78S(이하 건담 USB)'를 출시했다. 건담 USB는 RX78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 생김새만으로도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끌 만한 제품이다. 또한 완성도 높은 버팔로의 제품답게 메모리 자체의 성능 역시 안정적이면서도 빠른 속도를 뽐낸다.

    놀랄 만한 디테일, 깜찍한 SD로 멋낸 건담 USB

    건담이라는 이름은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는 이들도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건담은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어 건담 USB는 생김새만으로도 이미 높은 경쟁력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그럼 디자인만으로도 건담 마니아의 맘을 설레게 할 건담 USB를 살펴보자.

     

    ▲ 귀여운 SD풍 디자인이지만 자세히 보면 높은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다

     

    건담은 애니메이션은 물론 프라모델, 피규어 등 수많은 관련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또한 만화, 소설, 게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접할 수 있다.

     

    버팔로 건담 USB는 SD(Super Deformation)풍의 귀여운 생김새를 가졌다. 그렇지만 세세한 부분까지 특징을 살린 섬세한 디테일로 건담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했다. 총과 방패까지 들고 있어 SD 프라모델 못지 않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 총과 방패는 탈착할 수 있다

     

    건담 USB는 마치 프라모델이나 피규어처럼 무기를 탈착할 수 있다. 작은 USB 메모리임에도 불구, 총과 방패로 건담의 모습을 충실하게 재현한 점은 제품의 매력을 더하는 요소 중 하나다.

     


    ▲ 건담을 앉히면 뒷부분에 USB 단자가 나타난다

     

    건담 USB를 PC에 연결하려면 변신과정을 거쳐야 한다. 건담의 등 부분을 열면 USB 연결 단자가 보인다. 다리를 앞으로 구부려 USB 단자를 밖으로 노출하고 등을 닫아주면 PC에 연결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 끝난다. 이 상태로 데스크톱, 노트북 등에 연결해 쓸 수 있다.

     


    ▲ PC를 위한 연장선과 거치대가 들어있다

     

    데스크톱은 보통 책상 아래 두고 쓰는 이들이 많다. 이런 사용자를 위해 USB 연장선이 동봉되어 편리하게 쓸 수 있게 배려했다. 또한 건담의 모델명이 새겨진 거치대까지 있어 USB 연장선과 연결하면 멋들어진 베이스를 꾸밀 수 있다.

     


    ▲ 건담 대지에 ‘앉다’

     

    데스크톱 뿐만 아니라 노트북에서도 한층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거치대는 건담 USB에 딱 맞게 제작됐다. USB 연장선과 거치대를 합친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제품을 가치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 PC에 연결했을 때도 건담이 나타난다

     

    건담 USB는 겉모양만 건담이 아니다. 속까지도 건담임을 증명한다. PC에 연결하면 이동식 디스크가 기본 아이콘이 아닌 건담 아이콘으로 나타난다. 건담 USB는 자칫 지나칠 수도 있는 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 쓴, 높은 완성도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성능까지 챙긴 똑똑한 USB 메모리

    건담 USB는 건담 마니아라면 쓰고 싶은 욕구를 참기 힘들게 만드는 제품이다. 세밀한 디자인과 높은 완성도를 통해 마니아의 구매욕을 자극한다. 건담 USB의 매력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USB 메모리 본연의 성능도 뛰어나다. 단순히 캐릭터 상품이 아닌 실용성을 살렸기 때문이다.

     


    ▲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를 보이는 건담 USB

     

    USB 2.0 기반의 메모리인 건담 USB를 테스트 해본 결과, 높은 안정성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평균 초당 28.6MB의 속도, 0.6ms밖에 안 되는 빠른 접근 시간을 통해 들어있는 데이터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쓰기 알맞은 4GB의 메모리 용량을 갖춰 동영상 등 대용량 콘텐츠를 넣지 않는다면 충분히 활용할 만하다.

     

     

    ◇ 캐릭터 상품의 진수를 보여주는 제품 = 네트워크 및 PC 주변기기 전문 제조사인 버팔로는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캐릭터 산업에 딱히 관심이 없어 보이던  버팔로였지만 사용자에게 의외의 제품, 건담 USB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버팔로답게 캐릭터 상품이지만 높은 완성도를 뽐낸다. SD형태의 귀여운 생김새에 세세한 부분까지 깔끔하게 마감되어 액세서리로 쓰기에도 손색없다. 이에 더해 USB 메모리 본연의 뛰어난 성능도 사용자에게 높은 점수를 받을 만한 요소다.

     

    최초의 건담 RX78을 모델로 한 건담 USB는 마니아에게 건담의 향수를 자극할 만한 제품이다. 또한 특별한 USB 메모리를 찾는 이들에게도 이 제품은 훌륭한 액세서리 겸 메모리로 그 성능을 충분히 뽐낸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3934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