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1-11-15 11:24:07
구글의 비밀연구소 ‘구글X’가 미래의 아이디어 100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연구에 전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시간 14일 뉴욕타임스는 미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구글의 비밀연구소 ‘구글X’에서 첨단 아이디어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며, 최근 100개의 미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구글X 비밀 연구소는 미래 아이디어 100개를 선정하기 위해 내부 회의를 거쳤으며, 연구소 내 직원뿐 아니라 구글의 다른 부서에서 일하는 직원들도 함께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구글측은 이 연구소의 존재 자체를 극비리에 부치고 있어, 공개적으로 연구 내용 및 100개의 미래 아이디어에 대한 내용을 밝히지 않고 있다고 외신은 전했다.
선정된 100개의 미래 아이디어에는 가까운 시일에 상품으로 나올 수 있는 것이 몇몇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 훗날 실현 가능한 것들이라고 전했다.
질 헤이젤베이커 구글 대변인은 “구글이 핵심사업 분야에 투자하는 것과 비교하면 이 미래 아이디어에 대한 투자규모는 그리 크지 않다”고 밝혔다.
그는 구글의 비밀연구소에 대해 직접적인 언급을 피했으나, 미래의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것이 구글의 DNA 차원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