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3세대 코어 프로세서 지원!’ 기가바이트, 인텔 7시리즈 메인보드 공개


  • 강형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3-09 18:42:13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9일, 인텔 차세대 아이비브리지 CPU를 지원하면서 3D 바이오스, 3D파워, 울트라듀러블 4 등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적용한 기가바이트 7-시리즈 (Z77/H77) 메인보드를 공개했다.


    기가바이트 인텔 7-시리즈 메인보드는 독자 특허 기술인 3D파워 (전체 디지털 엔진)을 채용했다. 새로운 디지털 전력공급 설계를 통해 충분한 전력 공급과 CPU, 퓨전 그래픽, VTT 및 시스템 메모리에 독립적인 디지털 컨트롤러를 써 이전보다 정확한 전원 공급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일반적인 UEFI 인터페이스 바이오스와 차별화를 둔 3D 바이오스(듀얼 UEFI 바이오스)는 3D 모드와 전문가 모드를 제공해 쉽고 편리한 설정이 가능하다. 또, 메인 바이오스와 백업 바이오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하드웨어 듀얼 바이오스의 지원으로 문제 발생 시 자동 복구한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듀얼 바이오스 시스템이 싱글 바이오스 대비 문제를 최소 50%이상 감소시켜 시스템 안정성을 배가 했다고 설명했다.


    내구성과 신뢰도를 높인 점도 눈에 띈다. 울트라듀러블 4 기술은 DIY PC에서 빈번히 발생할 수 있는 하드웨어에 기인한 오동작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습, 정전기 방지, 전원장애 보호, 발열 방지를 위한 4가지 하드웨어 프로텍션 설계의 기반이 된 새로운 유리 섬유 PCB에 더해 2x 구리 기판을 추가적으로 적용해 냉각 효율과 최대 2배 낮은 임피던스와 내구성 강화로 높은 오버클럭 성능 및 뛰언난 전원 효율성을 제공한다.


    기가바이트 인텔 7-시리즈 메인보드는 mSATA 슬롯의 장착으로 완벽한 SSD 스마트 캐싱을 구현할 수 있는 인텔 스마트 리스폰스 기술을 지원하여 SSD 장착시 기존의 일반 HDD 성능을 최대 4배까지 향상 시킬수 있으며, 인텔 래피드 스타트 기술과, 인텔 스마트 커넥트 기술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별도 판매되는 와이파이 모델에는 기가바이트 블루투스 4.0 / 듀얼 밴드 300MbpS 와이파이 PCIe 카드가 번들 제공되어 최신 블루투스 4.0 및 와이파이 연결 편의성을 제공해 이를 활용한 개인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을 꾀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인텔 7-시리즈 메인보드는 오는 4월 8일부터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강형석 (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5843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