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다다익선’ 메모리, 믿을 수 있는 브랜드 ‘팀그룹’으로!


  • 최용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10-10 17:04:31

     

    PC의 재미있는 점은 여러 가지 부품을 입맛대로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동차에서 특정 부품을 바꾸며 튜닝을 하는 것처럼, PC 역시 사용자 맘대로 CPU나 그래픽카드, 메모리, 메인보드 등 핵심 부품을 바꿀 수 있다.


    이전에는 PC 부품을 선택하는 중요한 변수가 '가격'이었다. 하지만 요즘은 가격 뿐만 아니라 '브랜드' 역시 중요해졌다. 이름 없는 제품보다 확고한 '브랜드'가 있는 제품은 그만큼 그 제품을 믿고 살 수 있다는 의미기 때문이다. 핵심 부품인 메모리 역시 '브랜드'를 많이 따지는 제품중 하나다.


    한때 메모리 시장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브랜드가 난립했다. 그러나 메모리 가격이 요동치고, 시장에서 거품이 빠지면서 많은 브랜드가 시장에서 도태되고 소수의 브랜드만 살아남았다. 그중 하나가 우리에겐 조금 생소한 '팀그룹(TeamGroup)'이다.


    그런데, 최근 국내 시장에서 팀그룹 메모리가 작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싸지만 좋은 제품'이라는 입소문이 번지면서 외산 메모리중에서도 은근히 판매량이 늘고 있다는 것. 이번달 이츠비는 화제의 주인공인 팀그룹 국내 공식 수입사인 이노베이션티뮤(이하 티뮤)의 관계자를만나 팀그룹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얘기를 들어봤다.

     


    ▲ 팀그룹의 DDR3 SD램 8GB 메모리 모듈이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츠비 : '팀그룹'은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다소 생소한 브랜드인데요. 브랜드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시죠.
    티뮤 : '팀그룹'은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설립된 연도가 1988년으로, 벌써 2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가진 제조사입니다. 미국 실리콘밸리서 처음 설립된 '팀그룹'은 1999년 대만으로 본사 및 생산 기반을 이전하고 PC용 메모리 모듈과 플래시메모리, USB메모리, 외장형 스토리지 등을 꾸준히 선보여왔습니다.

     

    이츠비 : 20년이면 IT 업계에선 매우 오랜 세월인데요.
    티뮤 : 물론입니다. 특히 팀그룹은 초기 DDR 시절부터 PC용 메모리 모듈을 만들어왔을 정도로 독자적인 기술력과 생산력을 모두 갖춘 몇 안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특히 최근엔 국제반도 체협약기구가 체결한 1,600MHz(PC-12800)규격을 최초로 적용한 4GB 및 8GB PC-12800 메모리 제품을 국내 처음으로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츠비 : 즉 다져진 세월만큼의 충분한 제조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는 얘기군요. 그렇다면 '팀그룹' 메모리의 장점을 꼽아보면 무었이 있을까요?

    티뮤 : '팀그룹' 메모리의 장점이라면 검증받은 호환성과 안정된 성능, 그리고 우수한 신뢰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신뢰성'만큼은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흔히 외산 메모리 하면 떠오르는게 높은 불량률인데요. '팀그룹' 메모리는 국내 출시 이후 불량률이 매출의 1%에도 미치지 않을 정도로 신뢰성 역시 검증된 상태입니다.

     


    이츠비 : 믿음직한 제품이 가격까지 착하니 인기를 끌만 합니다. 아, 호환성 문제는 없나요?

    티뮤 : 물론입니다. 팀그룹 메모리는 에이수스(ASUS)나 MSI, 기가바이트, 애즈락 등 대표적인 제조사들의 보드와 철저한 상성 테스트를 거쳐 출고 되고 있습니다.

     

    이츠비 : 말씀을 들어보니 다 좋은 것 같은데, 외산 제품이라 A/S가 조금은 걱정됩니다.
    티뮤 : 사실 외산 브랜드 제품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걱정하고 따지는 것이 바로 A/S입니다. 과거 많은 메모리 수입사들이 '평생 A/S'를 공언해놓고 사라져버리는 바람에 이런저런 피해가 많았거든요.

    하지만 '팀그룹' 메모리 공식 수입사인 저희 티뮤는 독자분들에게도 친숙한 지스킬과 커세어, 비트피닉스 등 해외 유명 하드웨어 브랜드 제품을 유통해온 경험이 있는 믿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안심하고 사서 쓰셔도 좋습니다.(웃음)


    이츠비 : 그러면 '팀그룹'은 메모리 말고 다른 제품 라인업은 있나요?
    티뮤 : 물론 PC용 메모리 모듈 외에도 USB 메모리, 플래시 메모리, 메모리 카드, 외장형 스토리지 등 다양한 저장장치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국내 시장은 우선 PC용 메모리 모듈을 중심으로 발판을 다지고 있는 중입니다. 아, 한가지 더 말씀 드리면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SSD도 우수한 품질과 적절한 가격대로 출시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셨으면 합니다.

     

    이츠비 : 여러 말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츠비 독자들에게 한 말씀 해 주시죠.
    티뮤 : 요즘 가격비교 사이트 등에서 '팀그룹' 메모리가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가격은 물론, 성능이나 품질 면에서도 소비자들이 인정해주셨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앞으로도 믿을 수 있는 티뮤를 통해 공급되는 '팀그룹' 제품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897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