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팀뷰어, 스마트폰 문제해결 이젠 PC에서 원격으로 처리


  • 김태우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7-12 16:49:23

     

    팀뷰어(TeamViewer)가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 모바일 기기에 접속해 문제 해결을 돕는 팀뷰어 퀵서포트(TeamViewer QuickSupport) 앱 출시한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앱은 이동통신사, 고객 관리, IT 기술지원, 시스템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 기술지원을 간단하게 만들어 준다. 기업은 고객 기술 지원을 강화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개인 사용자들도 가족이나 친구들을 좀 더 수월하게 모바일 기기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다.

     

    각 기기별로 지원되는 기능을 살펴보면, 안드로이드 기기는 기술자들이 원격 기기의 앱을 제거하거나 프로세스를 중단하는 기능을 포함 포괄적인 원격 지원을 할 수 있다. 또한, 삼성, 소니, 메디온(Medion), 알카텔 원 터치(Alcatel One Touch)/TCL 기기에는 전체 스크린 공유 및 원격 제어 기능도 제공된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는 기술자들은 애플의 iOS 프로파일 구성 툴(Profile Configuration Tool)을 이용해 기기에 맞춤형 구성 프로파일을 설정하고 푸시(push)할 수 있어 기업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에 대한 사용자 접근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기능은 이메일, 캘린더, 연락처 계정(익스체인지(Exchange)포함) 설정이나 VPN 연결 생성 또는 기기의 사용 범위 제한에 대해 쉽게 설정할 수 있다.

     

    팀뷰어 제품 관리 총괄인 코넬리우스 브루너(Kornelius Brunner)는 “비즈니스에서 모바일 기기 사용이 주류화되면서 예상하지 못한 지원 문제들이 발생했다. 팀뷰어는 변화된 IT부서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빠르고 쉽게 모바일 기기로 문제를 해결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팀뷰어 퀵서포트 앱을 이용한 모바일 기기의 원격 지원은 팀뷰어8에서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 2.3 이상의 안드로이드 폰이나 태블릿, iOS 5.0 이상의 iOS 기기(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터치)에서 이용할 수 있다.

     

    팀뷰어 퀵서포트 앱을 통한 모바일 기기의 원격 지원을 이용하려면 추가 라이선스가 필요하지만, 이는 기업이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 해당된다. 개인 사용자는 언제나처럼 무료다. 팀뷰어 퀵서포트 앱은 구글 플레이나 애플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자료 : 팀뷰어)

     


    베타뉴스 김태우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8069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