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WD, 썬더볼트 기반 외장하드 ‘마이 패스포트 프로’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4-11 09:56:14

    WD(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는 썬더볼트(Thunderbolt) 기반 고성능, 대용량 휴대용 듀얼 드라이브 솔루션 마이 패스포트 프로(My Passport Pro)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 : 웨스턴디지털)

     

    2TB와 4TB 용량으로 출시되는 맥 시스템용 마이 패스포트 프로는 사용자가 설정 가능한 레이드(RAID)기능으로 고사양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별도 전력공급장치나 케이블이 없이 고성능을 낼 수 있다.

    짐 웰시(Jim Welsh) WD 외장하드 제품 및 전 세계 세일즈 부문 부사장은 “최초의 버스파워(Bus-Power)로 구동되는 썬더볼트 듀얼 드라이브 솔루션 ‘마이 패스포트 프로’는 이동이 잦은 전문가들이 외부에서 생성되는 대용량 디지털 콘텐츠를 빠르게 전송하고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 준다”며 “마이 패스포트 프로는 휴대용 저장장치가 중요한 사진작가, 영상작가, 뮤지션, 그래픽 디자이너 및 건축가 등에게 새로운 차원의 높은 성능, 안전성 그리고 높은 휴대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 썬더볼트 마케팅 디렉터 제이슨 질러(Jason Ziller)는 “썬더볼트 기술은 고사양 작업을 위한 새로운 대안을 제공한다” 며 “휴대용 버스파워 디바이스에 듀얼 스토리지 드라이브를 결합한 마이 패스포트 프로는 현시대 사용자들의 높은 요구를 충족 시켜줄 수 있는 대용량의 강력한 스토리지 솔루션” 이라고 말했다.

    WD를 위해 디자인된 썬더볼트 통합 케이블을 품은 마이 패스포트 프로는 초당 233MB의 전송 속도로 빠른 전송, 편집, 백업을 제공한다. 듀얼 드라이브 마이 패스포트 프로의 다른 주요 특징은 사용자 설정 가능 레이드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필요에 따라 고성능을 위한 데이터 스트라이핑 방식(RAID 0) 또는 복수 저장을 위한 미러링 방식(RAID 1)을 선택할 수 있다.

     

    파이어와이어(FireWire) 800과 USB 3.0 보다 월등한 성능의 통합 썬더볼트 기술로 영상 작업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마이 패스포트 프로는 22GB의 고화질 비디오 파일 전송 시 RAID 0 방식의 USB 3.0 드라이브와 비교해 전송속도가 절반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매끄러운 알루미늄 외관에 두 개의 2.5 형 하드 드라이브가 탑재된 마이 패스포트 프로는 이동 작업 시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내구성을 보장하기 위해 철저한 충격 테스트를 거쳤다.

    값은 2TB 제품이 49만원, 4TB 제품이 69만원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9320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