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시스코 코리아, 파트너 프로그램 대폭 개편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4-22 16:47:52

    시스코 코리아(대표 정경원, www.cisco.com/kr)가 국내 파트너 전략을 본사 정책에 따라 전면 개편했다.


    시스코 코리아는 기존에 운영하던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과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독립소프트웨어벤더(ISV)부터 각종 기술 및 사물인터넷 파트너, 컨설팅업체를 대상으로 보다 광범위한 파트너쉽을 마련할 수 있게 개편된 ‘시스코 파트너 에코시스템(Cisco Partner Ecosystem)’을 국내서도 본격 가동하기로 했다.



    한편 시스코 만물인터넷 시대를 앞두고 자사의 국내 채널 파트너들이 클라우드와 같은 최신 기술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인증제(Certification)와 스페셜라이제이션(Specialization)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개편, 운영을 시작했다.



     시스코는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Solution Partner Program),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Channel Partner Program), 그리고 시스코 마켓플레이스(Cisco Marketplace)를 통해 자사 파트너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시스코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시스코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은 시스코 파트너 에코시스템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시스코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솔루션’ 파트너를 영입, 수천 개의 신규 솔루션을 확보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시스코는 솔루션 파트너들에게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o    시스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 개발 기회 보장

    o    6만 8,000여개 채널 파트너가 참여하는 시스코 마켓플레이스(Cisco Marketplace)를 통해 솔루션 구축 작업 및 새로운 시장 진출 지원

    o    시스코와 함께 시장진입 계획을 실행함으로써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 : 시스코 채널 파트너들은 시스코 솔루션 파트너들이 개발하는 신규 솔루션을 근간으로 보다 광범위한 고객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며, 단순히 IT 기술을 지원하는 수준을 넘어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견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IT 구매 부서는 물론 영업 부서들에게도 상당한 신뢰를 받는 자문 역할을 담당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밖에도 채널 파트너들은 수평 솔루션과 수직 솔루션, 서비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 기회를 포착함으로써 매출과 수익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며, 솔루션 플랫폼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경쟁사들과 차별화를 꾀할 수 있을 것이다.


    · 시스코 마켓플레이스: 시스코 채널 파트너는 시스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수 많은 시스코 솔루션 파트너와 그들이 개발한 솔루션을 접할 수 있다. 한편 시스코 솔루션 파트너는 자사 솔루션을 구축하고 판매해 줄 채널 파트너와 협력관계를 맺을 수 있다. 시스코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 제품, 솔루션, 서비스 등이 제공되며, 솔루션 검색은 마켓플레이스 솔루션 카탈로그(Marketplace Solutions Catalog)에서 기술 카테고리 또는 특정 키워드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개편된 파트너 인증제와 스페셜라이제이션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


     시스코는 채널 파트너를 대상으로 운영하던 인증제와 스페셜라이제이션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개편한다. 


    솔루션, 하이브리드 IT 및 아키텍처를 중심으로 새로운 소비 모델(new consumption model)을 도입하고 새로운 구매 센터를 이용하는 파트너가 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변화를 시도했다.


    시스코 채널 파트너들은 향후 16~24개월 내에 새롭게 제시된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야 한다.


    · 인증제(Certifications): 시스코는 시스코 비즈니스를 통한 파트너의 차별화와 투자 강화가 가능할 수 있도록 인증제를 재정비했다.


    o    골드(Gold):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기반의 IT 솔루션을 요구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시스코의 골드 인증 파트너는 하이브리드 IT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해야 한다. 파트너는 다음 항목들을 포함하는 최소 4개의 클라우드/매니지드 서비스 제품을 적극적으로 공급하고 있음을 입증해야 한다.

    - 시스코 호스티드 콜라보레이션 솔루션(Cisco Hosted Collaboration Solution) 등의 시스코 파워드 클라우드 서비스

    -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 시스코 머라키(Cisco Meraki), 시스코 클라우드 웹 시큐리티(Cisco Cloud Web Security; 스캔세이프 Scansafe) 등의 시스코 클라우드 서비스(Cisco Cloud Services)

     - 파트너가 개발한 시스코 기반의 매니지드 서비스 또는 데이터센터, 협업, 보안에 대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포함한 11종의 시스코 파워드 매니지드 서비스 솔루션


     골드 파트너는 4명의 CCIE 외에 파트너가 새로운 구매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코 비즈니스 밸류 프랙티셔너(Cisco Business Value Practitioner)’ 자격을 갖춘 직원을 보유해야 한다. 또한 새로운 보안 및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아키텍처 전문 자격을 포함해 4종의 시스코 어드밴스드 아키텍처 스페셜라이제이션 자격을 계속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프리미어 및 셀렉트(Premier and Select): 프리미어 파트너 역시 하이브리드 IT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한 개의 클라우드/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하며, 시스코 익스프레스(Cisco Express) 또는 어드밴스드 아키텍처(Advanced Architecture) 스페셜라이제이션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한편 셀렉트 인증은 시스코의 등록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이용해 중견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자 하는 파트너가 참여할 수 있는 초기 단계의 인증 프로그램으로 그대로 유지된다.


    실버 인증 중단: 시스코는 그간 파트너들의 요구를 수렴해 오는 2016년 4월 1일부터는 실버 인증을 중단하기로 했다.


    · 스페셜라이제이션(Specializations): 시스코는 파트너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성 검증 단계를 개편했다. 파트너의 깊이있는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살피는데 역점을 둔 시스코의 스페셜라이제이션 프로그램은 마스터, 어드밴스드, 익스프레스 단계로 이뤄진다. 각 단계별 세부 요건은 다음과 같다.


    2종의 신규 마스터 전문과정 개설:


    -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Enterprise Networks)와 서비스 제공업체 기술(Service Provider Technology, SPT) 부문

    -  플렉스포드(Flexpod), VSPEX/Vblock, 데스크톱 가상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시스코 텔레헬스(Cisco TeleHealth) 등을 포함한 솔루션 전문성 프로그램을 새로 개설해 파트너가 솔루션 운영 업무를 차별화하고 시스코의 커넥티드 에코시스템 파트너쉽을 이용하도록 지원


    유연하고 간편한 프레임워크: 새로운 스페셜라이제이션 프로그램은 핵심적인 필수사항과 선택사항을 포함하는 모듈형 프레임워크로 설계됐다. 따라서 파트너가 각자 비즈니스 전략에 맞게 다양하게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941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