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하스웰-E와 환상호흡’ 에이수스, X99 메인보드 공식 출시


  • 강형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8-30 00:55:09


    에이수스는(ASUS)는 8월 30일, 인텔이 출시하는 하스웰-E(Haswell-E) 프로세서(LGA 2011-v3 기반 코어(Core)-i7 프로세서)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인텔 X99 칩셋을 탑재한 X99-디럭스(DELUXE), X99-프로(PRO) 및 X99-A의 3개 제품을 정식으로 출시한다. 새로운 메인보드는 OC-소켓(Socket)과 5-방향 최적화(5-Way Optimization) 등 에이수스 독자 기술들을 탑재했다.

    X99-DELUXE는 초당 4기가바이트(GB)의 데이터 전송에 해당하는 32기가비트(Gbit)의 전송 속도를 갖춘 초고속 ASUS 하이퍼(Hyper) M.2 x4 확장 카드를 탑재하고, 초당 1,300메가비트(Mbit) 이상의 초고속 와이파이(Wi-Fi)가 가능한 내장 3x3(3T3R) 802.11ac 등을 탑재한 최상급 라인업이다. 추가적인 쿨링 기능을 위한 ASUS 팬 익스텐션 카드(Fan Extension Card)가 탑재되는 점도 눈여겨 볼 점이다.

    이 외에도 완벽한 오디오를 위한 크리스탈 사운드(Crystal Sound) 2, 랙 없이 매끄러운 온라인 게이밍과 생산성을 위한 터보 랜(Turbo LAN) 기술 및 직관적인 설정과 제어를 위해 제작된 높은 명성의 UEFI 바이오스(BIOS)와 같은 기능들도 충실하게 갖추고 있다.

    ASUS X99 시리즈 메인보드는 자체 개발해 특허 출원 중인 최신 기술 OC Socket을 탑재하고 있다. 이 독특한 소켓은 인텔의 새로운 LGA 2011-v3 기반 프로세서와 100% 호환되며, 하스웰-E의 프로세서 소켓 접점(Land Grid Array)에 추가적으로 접촉하기 위해 독자 회로를 가진 별도의 핀을 포함하고 있다.

    OC Socket은 UEFI BIOS와의 조합을 통해 DDR4 메모리의 작동속도를 높이고, 반응속도(레이턴시)를 줄이며, 오버클러킹(Overclocking) 환경에서 안정성을 높인다. 액화 질소 사용과 같은 극한의 오버클러킹 환경에서도 잘 적응할 수 있게 설계한 점도 특징. 사용자의 PC에 8개의 메모리 슬롯이 모두 사용 중이라 하더라도 DDR4 메모리 속도를 3,200MHz 이상 상승시킬 수 있다.

    PC 전문가들은 단 한번의 클릭으로 X99-DELUXE가 설치된 PC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독자적인 5-방향 최적화(5-Way Optimization)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프로세서 가속 장치(TPU)로 CPU와 그래픽 카드를 상세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정밀한 전압 관리까지 가능하다. 에너지 처리 장치(EPU)로는 간단한 온보드 스위치 및 간편한 AI Suite 3 유틸리티로 제어 가능하며 PC전반에 실시간 전력 절감을 가져다 준다.

    성능과 효율성을 높이고 안정성을 보장하는 디지플러스(Digi+) 전압 조정 모듈(VRM)과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적합하게 설정되는 팬 콘트롤 기능 팬 엑스퍼트(Fan Xpert)3도 주요 특징 중 하나다. 5-Way Optimization의 핵심은 터보 앱(Turbo App) 인데, 특정 게임 또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에 사용자의 시스템을 구성하는 모든 부품들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최적화시킬 수 있는 직관적인 패널이다.

    ASUS Fan Extension Card는 3개의 4핀/3핀 팬 헤더 구조에서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추가 쿨링 기능을 제공한다. 하드웨어 레벨의 PWM/DC 모드에서 최상의 제어 기능을 제공하며, 고성능 시스템에서의 수냉 및 공냉 쿨링에 맞춰 이상적으로 설계되었다.


    썬더볼트(Thunderbolt) EX II 확장 카드도 지원한다. 이 장치는 USB 3.0 보다 4배 빠르면서 쌍방향 전송속도가 20Gbit/s를 상회하는 Thunderbolt 2 연결을 추가할 수 있다.

    ASUS X99-DELUXE 메인보드는 국내 공식 유통사인 STCOM과 아이보라을 통해 2014년 8월 30일부터 판매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는 에이수스 코리아 홈페이지(kr.asus.com) 또는 에이수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suskorea)에 문의하면 된다. X99-PRO와 X99-A는 X99-DELUXE에 비해 조금 늦게 국내 출시될 예정이지만 X99-DELUXE와 같은 강력한 기능들을 모두 보유할 예정이다.

    쿨하고 매끈하게 설계된 외형과 넓은 순백색의 쉴드가 조화를 이룬 X99-DELUXE와 X99-PRO 등 주력 제품군은 전문가들이 요구하는 현대적인 스타일과 강력한 성능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는게 에이수스 코리아 관계자의 설명이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