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현대엠엔, 아이폰용 내비게이션 ‘맵피’ 베타 서비스 공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10-14 09:16:42

    현대엠엔소프트가 안드로이드용에 이어 아이폰용(iOS)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위드 다음(mappy with Daum)’에 대한 베타 서비스 버전을 일반에 무료로 공개했다. 

     

    ‘맵피 위드 다음’은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필요없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최신 3D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전송받아 경로를 탐색해 안내하는 스마트폰 기반의 내비게이션 앱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는 가입된 통신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맵피 위드 다음’은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 및 콘텐츠를 더해, 변화하는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 서비스 시장에 발맞춰 선보이는 모바일 기반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다. 최근 업그레이드된 iOS 8.0.2 버전까지 호환되도록 했다.

     

    또한 기존 대부분의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 서비스들이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에도 와이파이 환경에서 고용량의 지도 및 교통정보 데이터를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방식과 달리 클라우드 방식으로 내비게이션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실시간으로 자동 전송 받아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최초 앱 다운로드 시점부터 설치 및 실행까지 30초 안에 실제 이용가능하며, 클라우드를 통해 최신의 상태로 유지되는 지도 데이터와 5분 단위로 갱신되는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길 안내와 경로 탐색을 제공 받게 된다.

     

    ‘맵피 위드 다음’은 지도 화면 상에서 사실감 넘치는 도로 안내와 함께 랜드마크 등 주요 건물을 실제 외형과 흡사한 3D 입체 이미지를 적용해 사실적인 지도 화면을 제공한다. 사용자 기호에 따라 버드뷰 방식 등 다양한 지도 뷰 화면을 제공한다.

     

    아이폰용 ‘맵피 위드 다음’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초기 안정화 단계를 거쳐 주소 전용 검색, 고속 모드, 포털 다음(Daum)과 연계 기능 등을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아이폰용 ‘맵피 위드 다음’ 서비스에 대한 경험과 기술 축적을 바탕으로 향후 애플의 자동차용 운영체제(OS)인 카플레이(CarPlay) 등 글로벌 인포테인먼트 시장에도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 맵피 위드 다음 iOS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47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