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지스타2014, '역대 최대부스 자랑' 축제의 서막 예고


  • 김태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10-23 15:30:27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글로벌 게임축제인 '지스타 2014'가 10회째를 맞아 부산 벡스코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지스타 2014'은 BTC와 BTB로 구성이 되고, BTC관에 참가하는 국내게임기업들은 엔씨소프트, 넥슨, 스마일게이트, 엑스엘게임즈, 엔트리브, 네오플 등 국내 기업과 소니, 유니티코리아 등 해외 기업이 참가를 한다.
     

    BTB관은 넥슨, 네오위즈게임즈, NHNent, 위메이드, 게임빌, 컴투스 등 국내 게임 사들과 텐센트, 쿤룬코리아, COG 등이 참가하고, 올해는 올해에는 특히 영국, 타이페이, 스페인, 캐나다, 오스트리아 등 국가관이 크게 확대됐다.


    엔씨소프트, 2년만에 참가…미공개 신작 공개?


    국내 최고의 온라인 게임 개발사인 엔씨소프트는 2년만에 자회사인 엔트리브 소프트와 지스타에 참여하게 됐다. 오랜만에 참가하는 지스타이기 때문에 관람객들의 기대는 더욱 크고, 업체 입장에서도 많은 것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출품작으로는 ‘리니지 이터널’, ‘블레이드앤소울 TCG’ 등이 예상되고 있으며, 전혀 생각지도 못한 신작 게임이 등장할 것이라는 추측도 있다.
     

    지스타에 앞서 오는 11월 18일 지스타 프리미어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이날 엔씨소프트는 향후 비전과 출품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 지스타 10년 연속 참가하는 우등생


    지스타에 꾸준히 참가를 하며, 매년 대작 게임을 공개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2’와 ‘서든어택2’ 등 대작 라인업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전망이다. 현재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자사 IP로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도 다양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11월 중순 전에 지스타 2014에 공개할 신작 발표회를 준비 중이다. 네오플, 넥슨 GT 등 자회사들도 부스를 신청해 지스타 축제를 가장 빛내는 게임사로 등극했다.


    스마일게이트, 게임사들의 축제의 향연

    올해 온라인 게임 '아제라'를 공개한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개발중인 프로젝트 대작 게임들을 공개할 전망이다.


    현재 비공개지만, 대작 게임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3개가 준비 중이며, 11월 초에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작년 B2B 메인 스폰업체로 화려하게 국내 게임 축제를 지원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는 올해도 B2C에 대작 게임을 공개하며, 엔씨소프트, 넥슨과 어깨를 나란히했다. 

     


    엑스엘게임즈, 문명으로 다시 정상 도전
     

    지난해 MMORPG '아키에이지'로 게임대상을 수상했던 엑스엘게임즈는 4년만에 다시 참가한다. 21일, 부스를 공개하고, 발빠른 행보를 디딛고 있다.
     

    전세계 게이머들이 열광하는 PC 게임 '문명'의 온라인 버전을 공개하고, ‘문명온라인’의 시연 버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가로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이 공개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문명 온라인’을 즐긴 이용자들의 반응이 향후 개발 방향에도 중요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어느 해 보다 지스타에 거는 기대감이 클 것으로 비쳐진다.


    또한, 막바지에 합류한 액토즈 소프트는 최근 기자 간담회를 통해 공개한 ‘파이널판타지 14’를 들고 부산을 찾을 예정이다.
     

    작년에 국내 게임사의 외면으로 침체된 게임 행사가 아닌가 우려했지만, 지스타 2014는 엔씨소프트, 넥슨, 스마일게이트, 엑스엘게임즈 등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로 열릴 예정이다.


    다만, 모바일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몇몇 중견 게임사의 불참과 아직 확정하지 못한 메인 후원사의 부재는 이번 지스타 2014의 아쉬운 점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516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