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 워치 전용 어플 개발 도구 워치킷(WatchKit) 공개


  • 우예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11-19 16:53:35

    애플은 11월 18일 애플 스마트 워치 ‘애플 워치’용 소프트웨어 개발킷 워치킷(WatchKit)을 발표했다. 애플 워치는 2015년에 발매될 예정이며, 개발자는 이번 발표된 개발킷을 이용해 애플 워치 출시 전에 전용 어플을 제작할 수 있다.

     

    워치킷은 애플 개발자용 프로그램 iOS 개발자 프로그램(Developer Program)에서 공개된 iOS 8.2 베타 SDK에 포함되어 있다. 개발에는 엑스코드(Xcode)가 필요하다. SDK에는 프로그래밍 가이드,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 템플릿 등이 포함된다.

     

    해당 SDK를 이용함으로써 화면을 탭하는 힘의 차이를 식별 가능한 포스 터치(Force Touch), 줌과 스크롤을 조절할 수 있는 디지털 크라운(Digital Crown), 경보 수신이나 조작에 반응하는 탭틱 엔진(Taptic Engine) 등 애플 워치 인터페이스와 연동하는 어플을 개발할 수 있다.

     

    적절한 타이밍에 메시지를 알려주는 리마인드 기능 ‘훑어보기’(Glances) 등 애플 워치의 특징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스포츠 경기 점수 등을 빠르게 제공하거나 공항에서 항공편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등도 가능하다.

     

    한편, 애플은 애플 워치를 349달러부터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하지만 프랑스 IT 매체인 아이젠(iGen.fr)이 전한 바에 따르면 18캐럿 골드 애플 워치 에디션의 경우 5,000달러 가량에 판매될 것으로 보도했다. 349달러에 판매될 애플 워치는 스포츠 에디션이 될 것이라고 핟나. 또 다른 정보에 따르면 스테인리스 스틸 밴드를 감싼 버전은 약 500달러 정도에 판매될 예정이다.

     

    휴대폰 전문 리뷰 사이트 폰 아레나(Phone Arena)에 따르면, 애플 워치의 초회 생산대수는 3000만에서 40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내장될 부품으로는 애플 S1 칩, 포스 터치 레티나(Force Touch Retina) 디스플레이, NFC와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베타뉴스 우예진 기자 (w9502@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648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