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NHN엔터, 모바일 게임 분석 및 운영 플랫폼 '토스트 클라우드' 발표


  • 조상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12-17 17:18:57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17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 론칭 설명회를 개최했다.

    토스트 클라우드는 데이터, 마케팅, 인프라 등 연구 결과를 지원하는 기술 플랫폼으로 토스트 애널리틱스(TOAST Analytics), 프로모션(PromotiON), 게임제작도구, 인프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설명회는 모바일 게임 분석 및 운영 솔루션 '토스트 애널리틱스'와 크로스 프로모션 플랫폼 '프로모션'이 중점적으로 소개되는 자리였다.

    토스트 애널리틱스와 프로모션은 당사의 글로벌원빌드 게임들에 기반, 20개 국가 11개 언어로 등록이 가능하며, 글로벌 분석 및 프로모션 등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토스트 애널리틱스'는 기존 모바일 분석 솔루션이 제공하는 마케팅 채널 별 효율 분석뿐만 아니라, 게임운영에 특화된 분석 지표를 선보인다.

    특히, 정교한 통계 모델에 기반해 미래 수익을 예측하는 등 다면 예측 엔진이 도입돼 향후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홍성봉 플랫폼개발실장 이사는 "한게임의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토스트 애널리틱스는 다면 예측 엔진을 도입, 진화된 게임 특화 분석 지표와 엔지니어링 지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홍성봉 플랫폼개발실장 이사

    프로모션은 게임 마케팅에 있어 발생하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경쟁사와 게임을 넘어 유저들을 공유하는 교차 마케팅 플랫폼이다.

    이는 타회사 게임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을 크로스 프로모션으로 받을 수 있으며, 받은 만큼 다시 타게임에게 돌려주는 협동조합 형태다.

    게임 간의 프로모션은 일회성이 아닌 자동화를 통해 상시 다양한 게임과 교류가 가능하다. 또한 토스트 애널리틱스와 연개돼 성과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김유원 테이터과학센터장 총괄이사는 "토스트 클라우드는 과학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게임 사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회사의 방향성에서 탄생했다"며, "많은 게임 업체들의 동참과 성원을 기다리고 있다. 2015년도에 게임 업계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2014 지스타를 시작으로 게임 개발사에게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10개 사와 협의 중이다.


    베타뉴스 조상현 (c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772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