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없이 방과후·독서지도사등 민간자격증 무료교육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5-20 14:11:05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더욱 힘들어진 취업난 속에 미래 유망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네일아트, 메이크업, 간호조무사, 웹디자인, 산업디자인 헤어미용, 피부미용 등의 국비지원 학원이나 직업전문학교에서 취득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증과 한국어교원자격증, 공인중개사, 사회복지, 보육교사 등의 국가공인자격증 종류도 많은 응답이 있었지만 인성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독서지도사, 플로리스트,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등 민간 유망자격증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국사이버자격증협회에서는 뜨거운 관심을 보인 민간자격증 중 취업준비생, 여성인력, 유아교육, 사회복지 시설 재직자 대상으로 가장 선호하는 자격증을 뽑아 사회교육과정과 유아교육과정의 총 10개의 자격증 과정을 나라에서 지원하는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무료교육 등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통하지 않고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무료수강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회교육(청소년 노인) -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인성지도사

    유아교육(영유아 아동) -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한국사이버자격증협회는 학점은행제도를 통한 보육교사/사회복지사 양성교육기관인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과의 MOU 를 통해 보육교사,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수강생들에게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등의 진로로 나가게 될 때 업무효율과 자기계발을 위한 취업성공패키지 교육지원을 하고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들의 교육만족도 또한 높게 나오고 있다.

    해당 교육원의 민간자격증 수업은 100% 인터넷 온라인수업으로 핸드폰 태블릿pc 등 모바일에서도 수업이 가능하며 총 5주 과정 중 4주간의 무료교육 후 수강내용을 바탕으로 민간자격증 시험응시를 할 수 있다. 국가공인자격증과 같이 정해져 있는 시험일정이 없기 때문에 강의 종료 후 시험응시료 없이 바로 온라인 인터넷 시험으로 자격증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사회교육과 유아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 한국사이버자격증협회의 민간자격증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된 자격증 과정이며 확인여부는 민간자격정보서비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사이버자격증협회 홈페이지(http://koreacyber.co.kr) 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코드에 '수강' 을 입력해야만 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367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