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엔씨소프트, '아이온' 개발자가 전하는 신규 콘텐츠


  • 김태만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5-22 01:25:22

    엔씨소프트의 인기 MMORPG '아이온'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이나믹 아이온'이라는 슬로건으로 라이브 서버와 마스터 서버의 각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


    5월 20일부터 추가한 업데이트 내용 중 '아이온' 개발팀이 전하는 핵심 콘텐츠는 무엇인지 살펴보자.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강화', '무기', '인던' 세 가지이다.  대표 플레이인 이 세가지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선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다이나믹’한 콘텐츠의 핵심 방향을 잡고 있다.
     

    육성과 더불어 장비 강화는 PvP 전면전에서 미세한 옵션의 차이에 따라 승부가 갈리는'아이온'의 핵심 시스템이다. 강화 시스템은 개편을 통해 강화에 대해 느끼는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는 MMORPG의 고질적인 강화 시스템을 개편해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주신의 강화석을 사용해 강화를 하게 되면 강화 크리티컬 증가, 실패 패널티 감소 등 추가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방어구 강화 능력치 추가와 함께 그 동안 유저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던 돌파 시스템을 과감히 폐지하고 누구나 강화에 도전할 수 있도록 허들을 완화했다.
     

     

    또한 별에서 온 '무기 II' 로 볼 수 있는 '이계 수룡왕의 무기'를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 ‘이계 화룡왕의 무기’와는 또 다른 아름다운 물의 외형과 업그레이드 된 능력치, 그리고 특별한 무기 스킬까지 유저 편의성의 초점을 두고 추가했다.
     

     

    마스터 서버의 개편 '인던’


    레벨업이 어려운 마스터 서버 특성 상, 동일한 인던 플레이 횟수가 많을 수 밖에 없다. 이러한 반복적인 플레이 속에 특별한 행운을 주고자 개발팀은 노력했다.


    매일 가던 인던에 매일 보던 그 보스가 아닌 특별한 ‘마스터 보스’를 만나게 되고, 또 마스터 보스 처치를 통해 그 위상에 걸맞은 능력치를 가진 '마스터 장비'까지 획득이 가능해진다. .


    즉 마스터 보스는 새로운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고, 앞으로도 많은 마스터 보스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마스터 보스는 기존 스토리와는 다른 또다른 이야기를 담고있다. 


    현재는 테오보모스 비밀연구소, 아드마 성채 두 곳에만 업데이트 되었지만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마스터 보스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마스터 보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마스터 장비는 그 위상에 맞는 유니크한 장비 아이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마스터 장비의 툴팁은 기존 아이템과는 다른 특별한 장식도 되어있어, 그 위상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마스터 보스’ 업데이트 기념으로 ‘낯선 보스의 그림자’ 이벤트도 진행됩다. 5월 20일부터 6월 2일까지 GM과 인던 파티로 마스터 보스를 빠르고 보다 재미있고 공략할 수 있다. 몬스터나 네임드로 변신한 GM을 찾아 퀴즈나 테스트를 통과하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별무기의 외형 및 스킬에 대해서도 살펴보자. (화룡왕과 수룡왕의 차이점)
     

    레어한 외형으로 인기가 높았던 ‘이계 화룡왕의 무기’의 새로운 시즌으로 선보이는 별무기 아이템을 추가한다.


    어렵게 구할 수 있는 '이계 화룡왕의 무기'를 이번에는 좀 더 쉽게 접하실 수 있도록 참여 방법을 개선했다.


    또한, 외형만이 독특한 매력이었던 ‘이계 화룡왕의 무기’와는 다르게 ‘이계 수룡왕의 무기'는 스킬까지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가슴을 설레이게하고 있다.


    이 무기를 얻는 방법으로는 키나를 통해 이벤트 아이템의 형태로 '이계 수룡왕의 무기’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 아이템의 각성 단계에 따라 각가지 3가지 스킬을 가진 '이계 수룡왕의 무기', '수려한 이계 수룡왕의 무기',‘영롱한 이계 수룡왕의 무기’로 교환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6월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
     

    6월의 핵심콘텐츠는 '아이온' 초창기 천족과 마족의 대결투 지역인 '어비스(Abyss)'이다.

    어비스 개편은 라이브/마스터 모두 함께 적용된다. 6월 업데이트는 24일 라이브 될 예정이며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는 그 6월 3일이다.


    개발팀의 '아이온'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였던 '어비스'의 변화에 꽤 많은 시간동안 어떻게 개편할지 고민했다.
     

    아이온은 PvP와 RvR 그리고 날개를 이용한 '비행 전투’라는 특색을 잘 살려내기 위해 노력했다. 봉인에서 풀려난 에레슈키갈이 어딘가로 돌아오고, 에레슈란타의 심층이 얼음으로 봉인되어, 어비스 필드가 화염에 둘러 쌓인 모습에서 파랗게 얼려진 모습으로 필드가 변화한다. 색다른 어비스의 전장을 누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얼려진 어비스의 심층은 봉인되고, 상층이 대폭 리뉴얼 되며, 신규 퀘스트가 추가된다. 어비스 상층 필드는 최상위 전장 필드의 대거 부활의 발화점이 된다. 총 6개의 요새 중 삼중도의 3개 요새에 모든 전투가 집중될 것이며, 일일 PvP 퀘스트가 추가된다, 보다 많은 유저들이 어비스를 거점으로 한 데 어우러지게 될 것이며, 이 과정에서 고객들간의 인터렉션이 일어나는 접점이 많아지게 될 것이다.


    또한 하드 코어 고객들의 새로운 목표가 될 수 있는 요새 보상방은 신규 보상이 추가 될 예정이며, 좀 더 강해지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도전 목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어비스 하층도 리뉴얼도 빼놓을 수 없다.


    상층이 65레벨로 바뀌면서 이하 레벨 대의 콘텐츠는 하층으로 재배치 됨과 더불어 '태풍의 군도'라는 어비스 하층 중심지에 새로운 필드(부유도) 가 생겨난다.


    태풍의 군도는 50레벨을 기준으로 한 정예 사냥터이고, AP와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로서 50레벨대의 고객들에게는 최적의 사냥터가 될 수 있다.


    더불어 상층의 몇 보상방도 하층에 재배치 될 예정으로, 특히 마스터 서버 고객들이 기대하고 있는 용신장 장비도 해당 보상방에서 획득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태만 (ktman21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376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