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선없이 듣는다, 블루투스 스피커 최강자는?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6-27 14:04:31

    바야흐로 휴가의 계절. 최근 스마트폰과 연계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가 속속 개발되면서 우리의 휴가도 이전과는 크게 바뀌어가고 있다.

    SK텔레콤이 지난 6월 자사 페이스북(www.facebook.com/sktworld)을 통해 남녀 사용자 2035명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지에 가장 챙겨가고 싶은 스마트 기기'에 대해 물었더니 응답자의 48.2%(981명)가 1위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꼽았다.

    선이 없어 장소와 이동에 대한 제약 없이 자유롭게 음악 청취가 가능하다는 점이 주요 이유였다. 이 때문인지 관련 시장에는 저가형 스피커부터 여러가지 편의 기능을 갖춘 스피커, 방수 스피커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네티즌들에게 인기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어떤 게 있을까?

    1. 엠지텍 락 클래식

    네티즌들로부터 '최고의 가성비'라며 찬사를 받고 있는 제품, 바로 엠지텍 락 클래식이다.

    락 클래식은 기쁨, 즐거움의 락(樂)에 최고 수준의 클래식을 더한 이름이다. 매탈 소재의 바디 위에 가죽 스트랩을 장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출력은 24W로 20만 원대 이상의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특히 중저음과 고음이 고루 배합된 음질로 스피커 본연의 의무인 '소리'에 충실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색상은 다크티타늄과 샴페인골드 두 가지로 가격은 9만 원대다.

    2.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보스 특유의 심플함과 고급스러움이 농축된 명품 스피커다. 중저음을 좋아하는 유저에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그런지 네티즌들은 "조그마한 스피커에서 어떻게 이런 묵직한 사운드를 낼 수 있는 건지"  "기분좋은 묵직함"  "노래 전체의 균형감" 등 사운드링크 미니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고 있다.

    또 세계 어느 나라에 가더라도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도록 5가지 타입의 콘센트 어댑터를 모두 제공해준다.

    3. 노벨뷰 F5

    콤팩트한 사이즈로 듀얼 하이브리드 우퍼사운드를 장착해 최대 18W의 출력을 낼 수 있는 대단한 스피커다.

    노이즈 최소화를 위한 진동방지 2중 설계로 떨림이 발생하는 현상을 줄여 선명한 소리를 전달하고 있다. 또 블루투스 3.0을 탑재, 스마트폰뿐 아니라 태블릿PC, 노트북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도 있다.

    또 마이크로 SD 단자가 있어 마이크로 SD카드에 저장된 MP3 음악을 직접 재생할 수 있다. 생활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부엌, 화장실 등 의 실내 공간이나 물놀이에서도 안심인 제품이다.

    1000mAh의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어 완충 시 최대 7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다.

    4. 샤오미 큐브박스


    메탈 재질에 견고한 구조로 심플하지만 튼튼해 보이는 외관을 갖추고 있는 샤오미 큐브박스.

    288g 무게에 154.5*62*25.3mm의 작고 아담한 사이즈라 뒷주머니에 넣어 휴대할 수 있다.

    이 작은 스피커 안에 2대의 스피커가 배치돼 정확하고 힘있는 소리가 난다. CSR의 블루투스 모듈 4.0을 채용해 블루투스 스피커의 골칫거리인 끊김 현상을 최소화했다.

    완충 시 10시간 재생이 가능한 것도 큐브박스만의 장점이다. 이런 기능을 갖추고도 가격은 2만원 대다.

    5. 유니콘정보시스템 MB-1300S


    색다른 블루투스 스피커를 원하는 유저에게 딱 맞는 스피커가 바로 이 유니콘정보시스템의 MB-1300S다.

    스피커 출력부에 LED 라이팅을 지원하고 있어 음악 재생시 이퀄라이져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최대 출력은 10W로 중저음을 지원하는 우퍼가 함께 내장되어 있어 고음과 중저음의 조화를 맛볼 수 있다. 또 다른 제품과 달리 음성안내 기능이 있어 핸드폰을 보지 않아도 음성 알림으로 기기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참조 : 다나와 - 휴대용 스피커 블루투스 지원 인기상품 순위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565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