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USB기기 5대를 동시에 충전해 보자, 아이피타임 UP405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7-06 17:27:48


    모바일 기기가 많아지면서 점점 충전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작고 가벼운 모바일 기기인 만큼 대부분 충전방식은 USB전원을 끌어쓰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USB방식은 일반적인 PC,노트북 등에 케이블로 연결해서 간단하게 충전할 수 있다. 작은 어댑터를 쓰면 전원단자에서도 가능하기에 편리하다.

    하지만 아무리 편리한 USB기기라도 숫자가 많이 늘어나면 충전에 신경써야 하는 것이 불편하다. 보통 PC등의 USB 단자는 키보드와 마우스 등 다른 용도로 쓰는 경우가 많다. 남는 단자는 그렇게 많지 않은데 예를 들어 5개 정도 모바일 기기가 있다면 이들을 한꺼번에 연결하기란 불가능하다. 점점 경량화되는 노트북은 USB단자를 최소한만 제공하기도 한다.

    그렇다고 전원 어댑터를 사용해서 전원에 직접 연결해서 5개 정도를 충전한다는 것도 불편하기는 마찬가지다. 전원단자 5개를 한꺼번에 점유하는 모습이 미관상으로도 안 좋을 뿐더러 실용적으로 봐도 그 기기들이 전력을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도 않는다.




    이에프엠에서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멀티충전기인 아이피타임 UP405를 내놓았다. 과연 얼마나 실용적이며 좋은 성능을 제공해주는 지 살펴보도록 하자.


    디자인 - 명함케이스 크기로 USB 충전단자 5개 제공

    아이피타임 UP405은 아이피타임의 디자인 컨셉을 계승했다. 광택있는 흰색 플라스틱 사각형은 실용적인 라인을 하고 있으며 기능적으로 꼭 필요한 배치를 했다. 한 손에 잡히는 크기로 대략 명함케이스 정도 크기이다. 윗면 왼쪽 상당에는 'ipTIME UP405'라는 마킹이 되어 있으며 바닥면 아래쪽에는 각종 제원과 안전인증 규격이 표시되어 있다.



    실용성을 주는 단자는 오른쪽의 220V 전원코드 연결부와 왼쪽의 USB 충전부이다. USB는 5개가 일정하게 늘어서 있어 연결과 사용이 쉬운 편이다. 기본 제공되는 AC 전원케이블은 1.5 미터 길이로 비교적 길다. 이외에 일체의 스위치나 버튼 같은 조작 단자는 없다. 단지 꽂으면 동작되는 가장 단순한 방식이다. 그만큼 고장의 여지가 적어 신뢰성 있는 성능이 기대된다.


    성능 - 최대 40W 전력 공급, 안전보호 회로 내장

    아이피타임 UP405는 최대 5V-8A, 40W 5포트 USB 출력을 지원한다. 그리고  연결된 기기에 따라 한 포트에서 최대 2.4A까지 지원한다.



    이 제품에서 최대로 지원할 수 있는 전력은 40W이다. 보통 USB기기는 각자 소비전력이 다른데 스마트폰이 5W 정도, 태블릿이 10W정도이다. 그러니까 태블릿 3대와 스마트폰 2대 정도를 동시에 충전하게 되면 40W가 되며  태블릿만 충전한다면  4대 정도를 충전할 수 있다.

    전기를 다루는  기기에 필수적인 안전장치도 충실하다. 자동 전원 차단 장치가 있어 과부하를 보호하며 비정상적인 기기의 연결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전원을 차단하는 과전압 방지 회로와 쇼트(합선) 방지 보호 회로를 내장했다. 자칫 화재로 이어질 수도 있는 사고를 막을 수 있어 조악한 품질의 저가충전기와는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총평 - 공간절약과 충전단자 확장을 한번에 하고 싶다면

     

     



    아이피타임 UP405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멀티충전기이다. 어댑터 일체형 제품으로 기본 제공하는 AC 전원 케이블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자체가 공간을 작게 차지하므로 어디에든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복잡한 설정 같은 것도 없어 사용이 쉽다.

    5개나 되는 충전포트가 많아보이지만 주변에서 내 충전을 기다리고 있는 스마트 기기를 한번 생각해보자. 스마트폰, 태블릿, 외장배터리, 휴대용 게임기, 블루투스 헤드폰 등 상당히 많다. 보통은 이들은 한꺼번에 충전하지 못하고 번갈아가며 단자에 꽂다보니 충전시기를 놓치는 일도 있었을 것이다.



    아이피타임 UP405는 보다 편리한 충전을 통해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한꺼번에 USB 충전기기 5대를 연결할 수 있는 이 제품을 통해 생활의 편리함을 높여보자.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60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