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당신의 아이폰을 '아이폰6s'로 바꿔야 하는 10가지 이유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9-02 23:47:37

    애플이 지난달 28일 현지 언론에 신제품 공개행사 초대장을 배포하고 오는 9일 오전 10시 신제품 공개 행사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현지 언론들은 애플이 이날 차세대 아이폰 시리즈인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 그리고 새로운 버전의 애플TV 등을 발표할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의 애플 전문 블로그 나인투파이브맥의 편집자 제레미 호위츠(Jeremy Horwitz) 씨는 구형 아이폰을 아이폰6​​s로 바꿔야 하는 이유 10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이유 1 : 화면이 크다는 건 기쁜 일이다

    일단 4.7인치와 5.5인치 화면을 가진 아이폰6​​과 아이폰6​​ 플러스가 손에 익어버렸다면 이미 이전의 작은 화면으로는 돌아갈 수 없을 것이다.

    큰 화면의 장점은 여러가지다. 사진과 문자가 크게 표시되고 키보드도 커서 문자를 입력할 때 편하다. 
     

    이유 2 : 배터리 성능도 UP

    아이폰6​​과 아이폰6​​ 플러스는 대화면인 탓에 배터리도 대용량으로 탑재되었다.

    특히 아이폰6​​ 플러스 배터리 용량은 2,915mAh로 아이폰5s의 (1,510mAh)의 거의 두 배입니다. 그만큼 충전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아이폰을 2년 정도 사용하고 있다면 배터리 상태도 나빠지고 있으니 아이폰을 통째로 바꿔보면 어떨까.
     


    이유 3 : 터치 ID

    지문 인식 센서 터치 ID는 아이폰5s부터 도입되었다.

    아이폰6​나 아이폰6 플러스에서는 이보다 더 향상된 기술로 지문 인식 성공률을 높게 만들었다.

    단말기 잠금 해제뿐만 아니라 앱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때 인터넷 뱅킹 앱의 인증에도 활용되고 있다.
     


    이유 4 : 카메라 성능

    아이폰6​​s 후면에 장착된 아이사이트(iSight) 카메라의 화소수는 무려 1,200만 화소.

    여기에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페이스타임(FaceTime) 카메라는 500만 화소다. 특히 아이사이트 카메라의 화소수가 높아진 건 지난 2011년 출시된 아이폰4s 이후 4년만이다. 
    화소수뿐만 아니라 렌즈 성능도 진화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이나 어두운 장소에서도 선명하게 사진이 나오도록 했다. 
     


    이유 5 : 처리 능력 UP 
    아이폰6​​에 장착되는 메모리는 2GB다. 이는 아이폰5 이후 3년 만에 업데이트되는 것으로 새로 장착된 A9 칩프로세서와 함께 빠른 처리를 능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6​​s에 탑재되는 iOS9 Safari에서 광고를 차단하고 처리 속도는 이전보다 70% 이상 빨라졌다고 한다.  


    이유 6 : 아이패드가 필요없다

    대형 스크린을 장착한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인기는 아이러니하게도 아이패드의 판매 부진으로 이어졌다. 큰 화면에 처리 속도까지 빠른 아이폰6s​​ 플러스가 있다면 태블릿PC는 굳이 필요없을 것이다.  


    이유 7 : 가로 화면으로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아이폰6​​ 플러스에는 본체를 옆으로 하면 홈 화면이 가로로 되는 가로 모드와 가로 화면을 좌우로 나눠 사용할 수 있는 분할 스크린이 있다.


    이유 8 : 애플워치 지원

    아이폰6​​s는 애플워치 발매 이후 처음으로 출시되는 아이폰이다. 따라서 아이폰6​​s을 구매해 둔다면 '워치 OS2'로 진화한 애플워치와 연동이 가능할 것이다.  


    이유 9 : 포스 터치 기능

    애플워치나 맥북에 탑재됐던 포스 터치가 드디어 아이폰 시리즈에 장착된다. 포스터치란 디스플레이를 터치하는 힘의 강도에 따라 다른 명령을 수행하는 기능이다.

    만약 아이폰6s를 구매한다면 화면을 터치하는 힘에 따라 조작 메뉴가 바뀌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유 10 : 새로운 색상 '로즈 골드'와 튼튼해진 신소재

    아이폰6​​s 시리즈에는 애플워치로도 출시됐던 새로운 색상으로 '로즈 골드'가 추가된다는 소식이 각종 미디어에서 흘러나오고 있다. 아직 진위 여부는 알 수 없지만 한번쯤 기대해 보는 건 어떨까.

    또 아이폰6는 이전 모델보다 강도가 2배 향상한 알루미늄 합금이 본체로 사용됐다고 한다.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920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