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카드뉴스] 내 자전거로 제주 환상 자전거길 종주해 볼까


  • 이 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12-19 21:40:49

    제주 환상 자전거길

    내 자전거로 제주 환상의 자전거길 종주해 볼까?

    유네스코가 인증하는 자연과학분야 3관왕 제주도에 환상 자전거길이 열렸다는 것 알고 있나요? 환상적인 섬 제주도를 자전거로 한바퀴 돌 수 있도록 해안 도로를 따라 자전거길이 완성 되었습니다. 자전거 매니아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새로운 구간, 이곳 빼먹고 국토종주했다고 하면 곤란하겠죠. 그럼 내 자전거로 제주 종주하는 방법 알아 볼까요?

    내 자전거, 비행기에 싣고 가자!

    내 자전거를 가지고 제주도로 가는 방법.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비행기에 싣고 가는 방법이지요. 비행기에 실으려면 분해해서 자전거 박스에 포장해서 싣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쓰면 저가항공은 만원씩 내야하고,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는 20kg까지는 무료입니다. 그 이상은 1kg 당 2,000원.(박스포장 비용은 25,000원)

    내 자전거, 배에 싣고 가자!

    비행기에 싣고 가려면 분해했다가 제주도에 내려서 다시 조립해야 해서 전문가가 아니면 힘듭니다.  분해 조립이 어려우면 배를 이용하면 되겠지요! 배에 싣고 가는 방법을 알아 볼까요. 목포에서 제주로 가는 배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한다면 목포행 고속버스에 자전거를 싣고 가면 되겠지요. 목포에서 배에 자전거를 싣고 제주까지 가는데 2만원이 안 들더군요. 완도에서 제주로 가는 배는 자전거를 무료로 실어 준다고 합니다.

    1박은 필수, 2박은 선택

    제주 환상자전거길은 총 234km에 이르고, 전체를 한 바퀴 돌려면 15시간 3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만에 전체를 종주하는건 무리겠죠? 이렇게 좋은 곳에 왔는데, 1박은 필수, 2박은 선택~! 전체를 다 돌지 않고 일부 코스만 주행해도 OK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자

    시계방향으로 돈다고 뭐라고 할 사람은 없겠지만,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도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앱을 이용하자

    주로 쓰는 자전거 앱이 뭔가요? 스트라바? 엔도몬도? 네이버 지도? 나이키 러닝? 뭐든 좋습니다. 자전거 앱과 함께 환상적인 섬 제주를 달려 보자고요.

    국토종주의 완성, 제주환상자전거길

    제주도에 가기 전에 미리 인증수첩을 구입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인증수첩은 인증센터에서 4,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라이딩 중 인증센터(인증부스)에 꼭 들러 스탬프 표시 위치에 직접 도장을 찍으면 됩니다.

    환상적인 섬, 제주를 내 자전거로!

    제주환상자전거길 스탬프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다 찍어서 오래 오래 간직하자구요. 제주환상 자전거길을 빼고 전국 일주 했다고 뻥치기 없기입니다. 아셨지요?

     


    베타뉴스 이 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