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언제 어디서나 노래방을 즐기자, 브리츠 ‘BZ-X2 스마트마이크’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4-06 18:26:46

    음악에 대한 관심이 지금껏 뜨거웠던 적이 있었을까. 지금 안방극장은 음악 예능이 휩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 모두 전통의 음악 프로그램은 물론 오디션 프로그램 등 음악 예능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음악 예능은 지나간 노래를 다시 불러 추억에 빠지게 하거나 일반인들이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 등으로 가창 능력에 심취하면서도 긴장감이라는 재미를 준다.

    많은 음악 예능을 통해 좋은 음악을 찾아 듣기도 쉬워졌고 시청자들도 그들처럼 멋진 노래를 부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만들기도 한다.

    ©


    음악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지금 브리츠(Britz)가 색다른 마이크를 내놓았다. 브리츠 'BZ-X2 스마트마이크'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노래방을 만들 수 있다.

    그렇기에 노래를 즐기는 것은 물론 이어폰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노래 오디션을 준비하기에도 적합하다. 마이크 하나로 어디서든 노래방을 만들 수 있는 브리츠 BZ-X2 스마트 마이크를 만나보자.

    ■ 나만을 위한 황금마이크

    ©


    브리츠 BZ-X2 스마트 마이크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지만 생김새가 일반 무선마이크와 비슷하다.

    바디 측면의 5개의 다이얼을 제외하면 무선마이크와 거의 동일하다.

    크기는 너비 50mm, 높이는 193mm다. 여기에 반짝이는 골드 색상을 입혀 훨씬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무게는 300g으로 일반 마이크와 비슷해 실전을 위한 연습용으로도 제격이다.

    ©


    측면에는 작은 디스플레이가 있다. 라디오와 무선으로 연결하기 위해 라디오 주파수를 표시해주는 용도로 쓰이며 충전할 때에는 배터리 잔량을 숫자로도 표시해주는 역할을 한다.

    바닥에는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위한 입력단자가 배치됐다. 두 개의 마이크로 5핀 단자와 두 개의 이어폰 단자가 있다. 브리츠는 각 스마트폰에 따른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단자를 분리했다고 한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주변 패널이 화이트 색상으로 된 곳에 연결을 하면 되고 아이폰이나 아이팟 등 iOS 기기를 사용한다면 사과 그림이 있고 주변이 블랙 색상으로 된 단자에 연결을 하면 그만이다.

    ©


    브리츠 BZ-X2 스마트 마이크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만큼 패키지도 다양하다.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위한 USB 오디오 케이블, 충전을 위한 USB 충전 케이블, 스피커와 유선 연결을 위한 오디오 케이블, 두 대의 이어폰을 연결해 2인이 동시에 노래방을 즐길 수 있는 3.5mm 듀얼 젠더가 포함된다.

    ©


    또한 마이크를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는 휴대용 파우치도 제공된다. 해당 파우치는 스마트 마이크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물론 각종 케이블을 함께 보관할 수 있어 유용하다. 여기에 간단한 사용설명서가 포함된다.


    혼자서 노래방을 즐기는 쉬운 방법

    ©


    브리츠 BZ-X2 스마트 마이크는 다양한 스마트폰 노래방 앱과 연동해서 노래방을 즐길 수 있다. 우선 스마트폰에 노래방 앱을 설치하자. 에브리싱이나 질러 송, 금영 노래방, 톡송 등과 같은 노래방 앱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


    앱을 내려받았다면 스마트폰과 마이크를 유선 케이블로 연결해야 한다. 마이크로 USB 오디오 케이블로 스마트폰 기종에 맞게 연결하자. 만약 아이폰을 연결했을 때 음량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안드로이드 입력 단자에 연결을 해도 무방하다.

    ©


    만약 혼자서 노래방을 즐기고 싶다면 BZ-X2 스마트 마이크에 일반 이어폰을 연결하자. 반주와 함께 자신의 목소리가 들린다. BZ-X2는 볼륨과 에코(Echo), 반주의 고음(Treble), 저음(Bass)을 조절할 수 있어 자신이 선호하는 반주로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


    여기에 에코를 빵빵하게 넣을 수 있어 실제로 노래방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를 통해 평소 노래방을 즐기는 이들이거나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간단히 어디서나 노래방을 즐길 수 있어 만족감이 클 것이다.

    또한 혼자서 노래방을 가는 것이 꺼려지거나 딱 한 곡만 부르고 싶을 때는 BZ-X2 스마트 마이크가 유용하다.


    최근 정규 편성된 SBS 새 음악 예능프로그램 '판타스틱 듀오'는 스마트폰 노래방 앱으로 신청자를 받았으며, 브리츠 BZ-X2 스마트 마이크로 노래 연습을 병행하고 신청까지 한다면 훨씬 효과가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이어폰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세밀하게 들을 수 있는 만큼 모니터링이나 노래 연습에도 충분한 기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라디오 주파수를 통한 스피커와 무선 연결


    브리츠 BZ-X2 스마트 마이크는 이어폰으로 혼자서 음악을 들어도 좋지만 라디오를 지원하는 스피커와 무선으로 연결해 노래방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


    라디오 지원 스피커의 주파수를 방송이 나오지 않는 곳으로 맞춘 다음 BZ-X2로 주파수를 동일하게 맞춰놓으면 자동으로 무선 연결이 된다. 이를 통해 스마트마이크의 음성이 라디오 스피커를 통해 흘러나오게 된다.

    ©


    물론 라디오 스피커의 출력이 좋을수록 실제 노래방처럼 빵빵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무선 연결 거리는 10m이기에 야외 같은 넓은 장소에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


    스피커가 라디오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제품에 포함된 오디오 케이블을 통해 스피커와 유선으로 연결해도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3.5mm 단자를 사용하기에 일반 PC와 같이 대부분의 스피커와 연결이 가능하다.


    자동차에서 즐기는 노래방


    브리츠 BZ-X2 스마트마이크는 지루할 수 있는 자동차라는 공간을 노래방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스마트 마이크를 스마트폰과 연동 후 자동차 라디오 주파수와 스마트 마이크 주파수를 일치시키면 빵빵한 자동차 스피커로 노래방을 즐길 수 있다.

    ©


    물론 운전자는 운전에 더욱 집중해야겠지만 즐거운 노래에 잠이 달아날 수 있다. 또한 캠핑지에서도 자동차 스피커를 통해 노래방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다.


    강의를 위한 앰프 마이크


    브리츠 BZ-X2 스마트마이크는 외부 스피커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용 앰프 마이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라디오를 내장한 스피커라면 주파수를 일치시켜 무선으로 사용하거나 라디오를 지원하지 않는 스피커라면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회의나 강의를 위한 목적이라면 마이크의 에코를 줄여 목소리만 선명하게 전달할 수 있다. 만약 무선 마이크 사용 시 노이즈가 발생한다면 마이크 볼륨을 살짝 줄여 노이즈를 없앨 수 있다.


    온 가족이 즐기는 노래방 마이크

    ©


    브리츠 BZ-X2 스마트 마이크는 어디서나 혼자서도 노래방을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도구다. 스마트폰 무료 노래방 앱과 연동해 사용하는 브리츠 스마트 마이크를 통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노래를 부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스트레스를 푸는 용도로도 좋고 실전에 앞서 노래 연습을 하는 용도로도 적절하다. 또한 라디오를 통한 무선 연결 기능으로 다수의 인원이 함께 스피커로 노래를 즐길 수 있고 특히 차량 내 라디오와 연결해서 사용하면 무료한 여행길도 온 가족이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브리츠 BZ-X2 스마트 마이크는 인터넷 최저가 8만 원대에 구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