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신학기와 취업시즌, 나에게 적합한 PC 주변기기 추천 4종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3-07 15:56:49


     신학기와 취업시즌이 시작되면서 PC와 주변기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PC 주변기기의 경우 새로운 출발을 맞이하는 신입생 혹은 신입사원들을 위한 실속있고 실용적인 선물로 주목받는다. 비교적 적은 부담으로 오랫동안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장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지는 신제품 사이에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 지 망설이는 경우도 많다. 비슷한 특징을 가진 다른 브랜드의 제품은 써보기 전에는 어떻게 좋은 지 쉽게 판단하기 어렵다. 아주 저렴한 소모품처럼 선택을 실패했을 때 쉽게 포기하고 다른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



    사실 PC주변기기는 절대적인 성능차이나 획기적인 기능 차이가 나지 않는다. 기술수준이 안정된 가운데 브랜드 신뢰도나 개별 사용자에게 적합한 기능을 마케팅포인트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사용목적 및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사용자가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신학기와 취업시즌에 맞춰 취향에 따른 PC 주변기기를 몇 가지 추천해본다.



    디자인과 스타일을 중시 - 마이크로소프트(MS) 아크 터치 블루투스 마우스


    ⓒ




    이동이 잦고 개성을 뽐내고 싶어하는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터치 블루투스 마우스가 어울린다. 이 제품은 초슬림 접이식 디자인으로 기존의 마우스와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곡선으로 접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평평하게 펼치면 전원이 꺼지기 때문에 편리할 뿐 아니라 배터리도 절약할 수 있다.

    15밀리미터(mm)의 얇은 두께와 88그램의 가벼운 무게로 좋은 휴대성을 보이며 주머니 속에 간편하게 보관 가능해 이동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블루투스 4.0 저전력 기술이 탑재돼 전력 소모가 매우 적다., 장거리에서도 정확하게 반응하여 어디서든 안정적인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강력한 광학 기술과 레이저의 정밀성이 결합된 블루트랙 테크놀로지(BlueTrack Technology)를 적용해 거의 모든 표면에서 마우스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다. 여기에 MS의 정평이 나 있는 좋은 AS까지 받을 수 있다. 오픈마켓 최저가 6만 2천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다.


    최신 기술에 관심이 많다면 - 로지텍 브리오 4K 프로 웹캠


    ⓒ



    사용자가 신기술에 관심이 많은 얼리어댑터라면 보다 나은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을 찾을 것이다. 만일 화상회의가 많은 직장인들이라면 점점 높아지는 대역폭과 카메라 성능을 들어 고화질 구현에 관심이 높을 것이다. 보다 선명하게 보이는 카메라는 그만큼 회의 효율과 통화실감을 높여준다.

    로지텍에서 출시한 브리오 4K 프로 웹캠은 이럴 때 좋은 선택이다. 이 제품은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며 HDR, 5배율 줌, 적외선 기반 얼굴 인식 기능 등을 탑재했다. 로지텍 RightLight 3 기술을 지원해 모든 조명 조건에서 탁월한 카메라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



    또한 사용자가 시각적 환경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첨단 비디오 레코딩, 방송 및 데스크톱 비디오 미팅 환경을 제공한다. 업무에 최적화된 기능과 4K라는 최신 성능은 그만큼 큰 만족감을 가져다 줄 것이다. 해외가격은 2백 달러 수준이며 아직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손목 건강이 소중하다면 - 마이크로소프트(MS) 스컬프트 인체공학 데스크톱



    ⓒ




    최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마켓, 옥션 내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라이프스타일로 알아보는 마우스 키보드 선택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PC 이용시간, 사용목적, 디자인 선호 등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로 3월 9일까지 추천 받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장시간 컴퓨터 작업으로 손목 건강이 염려되는 웰빙족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인체공학 데스크톱이 적당하다. 키보드와 마우스로 구성된 이 제품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돼 손목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며, 사용자에게 편안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

    가운데가 분할되어 있는 돔 모양의 곡선 키보드는 타이핑 시 손가락부터 손목까지 일체화된 편안함을 제공하며, 쿠션형 손목 받침대로 손목의 피로감 또한 최소화 시켰다. 마우스 역시 엄지 부분이 둥글게 파여 있어 손목의 각도를 45도 가량 자연스럽게 기울여주면 손목 꺾임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손목터널증후군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구매대행을 통한 구입가는 23만원 수준이다.


    실내 작업이 많고 공간 디자인에 민감하다면 - 범진C&L Tonn(톤) BTS-101



    ⓒ



    집안을 꾸미기 좋아하는 사용자는 디자인을 중시한다. 이들은 IT기기에 있어서도 집안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IT기기를 선호하게 마련이다. 갈수록 발전하는 기술에 의해서 실용성과 미관을 한꺼번에 잡고자하는 것은 이제 그렇게 어려운 선택이 아니다.

    이런 사용자는 범진C&L의 블루투스 스피커 ‘Tonn(톤)’을 주목해도 좋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주용도지만 투명한 소재의 돔 오브제 형상에 진공관앰프와 같은 감각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따라서 기능을 쓰지 않을 때는 인테리어를 위한 소품처럼 보이며 다양한 컬러의 LED 무드 라이팅을 적용해 취침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



    전면에 감성 터치키를 적용해서 버튼을 최소화한 미니멀한 디자인은 어느 공간에 배치해도 조화롭게 어울린다. 또한 360도 무지향 사운드 디퓨저 설계로 원음의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7만 9천원 정도에 구입 가능하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