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백화점, 16일부터 '겨울 정기 세일' 돌입


  • 박지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14 15:44:35

    백화점, 1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18일간 겨울 정기 세일 돌입

    ▲현대백화점 2017 겨울 정기 세일 이미지. ©현대백화점그룹

    [베타뉴스 박지수 기자] 백화점업계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일제히 겨울 정기 세일에 나선다. 롯데와 현대·신세계·AK플라자 등 주요 백화점들은 올해 마지막 정기 세일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세일 기간 롯데백화점은 겨울 정기 세일을 열어, 여성·남성 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총 800여개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린 총 800억원 상당의 '벤치파카' 물량을 준비했다. 벤치파카는 운동 선수들이 벤치에서 대기할 대 몸이 식는 것을 막기 위해 즐겨 입는, 길이가 긴 패딩이다.

    롯데백화점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프리미엄 패딩 할인 행사를 펼친다. 본점에서 단독으로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노비스'의 이월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파라점퍼스', '맥케이지' 등 다양한 프리미엄 패딩 이월 상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동안 전 점포에서 '소다', '세라', '닥스' 등 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부츠 품목 할인 행사를 벌인다.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 의류·잡화·가전·가구·식품 등 총 7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겨울 정기 세일에 들어간다. 할인율은 최대 30% 수준이다.

    현대백화점은 역대 최대 규모의 해외 유명 브랜드 계절 마감(시즌오프) 행사와 함께 각 점포별로 50여 개 품목을 선정해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블랙 위켄드(Black Weekend)' 이벤트 등을 열어 고객 유치에 나선다.

    우선 이번 세일 기간에는 역대 최다인 200여 개 해외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을·겨울 상품 시즌오프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 기간 남녀 수입의류, 컨템포러리, 잡화 등 해외패션 브랜드의 올해 가을·겨울 상품을 정상가와 견줘 10~50% 할인한다.

    특히, 패딩·코트 등 겨울철 아우터 물량이 브랜드별로 전년과 비교해 최대 30% 이상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같은 기간 모든 점포에서 신세계 단독 브랜드, 해외 유명 브랜드, 인기 국내 브랜드 모두 450개 브랜드를 최대 50%까지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는 연말세일에 돌입한다.

    23일부터 분더샵 여성, 분더샵 남성, 마이분, 핸드백컬렉션, 슈컬렉션, 분주니어가 30%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이어 12월 초부터는 분더샵클래식, 트리니티, 블루핏이 연이어 시즌오프에 나선다.

    17일부터 19일까지 영등포점 A관 6층 이벤트홀에서는 대표적인 여성 캐주얼 브랜드 그룹인 아이올리 인기상품들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아이올리 대전'을 펼친다. LAP, 메종드맥긴, 에고이스트, 플라스틱아일랜드 등 아이올리 그룹 대표 브랜드가 모두 참여해 겨울의류를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같은 기간 강남점에서는 처음으로 '펫페어'를 열어 반려동물을 위한 의류, 용품판매는 물론 산책법, 간식 만들기, 옷 만들기 등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정보와 에티켓까지 알려준다.

    애경그룹 계열 백화점 AK플라자도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점에서 '올해 마지막 세일 쇼(Show)'라는 주제로 송년 세일을 진행한다.

    핸드백, 구두, 주얼리, 남녀의류, 스포츠·아웃도어, 가정용품 등 전 상품군을 기본 10~30% 세일하고 최대 70% 기획전도 연다. 각 브랜드 매장에서는 오는 19일까지 검정색 '프라이스 쇼(Price Show)' 마크가 붙어있는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85%까지 할인 판매한다.

    세일 기간 동안 전점 공통으로 'AK플라자 X AK몰 행운 경품 럭키쇼'도 연다. AK플라자와 AK몰 상품 구매 후 영수증 행운번호를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LG디오스 김치냉장고(1명) ▲LG트롬 스타일러(2명) ▲LG트롬 건조기(3명)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4명) ▲AK플라자 적립금 5000점(100명) ▲AK몰 적립금 2000점(100명) 등 총 210명에게 경품을 준다.

    박순민 신세계 영업전략담당 담당은 "이번 세일은 올해 마지막 세일인만큼 1년에 단 두 번뿐인 해외 유명 브랜드 시즌오프, 최초로 진행하는 반려동물 페어 등 다양한 이벤트를 내세웠다"며 "연말을 맞아 쇼핑에 나서는 고객 수요를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지수 (pj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6466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