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종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07 18:14:45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오는 12월 8일(금)부터 2018년 1월 16일(화)까지 2018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상담심리학부▶아동가족학부▶사회복지학부▶경영학부 ▶자산관리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 자유전공학부 ▶IT학부▶디자인·융합예술학부 등 총 10개 학부, 30개 학과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나의학업플랜(70%)와 적성 검사(30%)를 반영해 평가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18학년도 봄학기부터 한층 강화된 입학장학 제도를 마련해 재학생들에게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를 조성했다.

    학교 관계자는 “직장인, 나라사랑, 가정주부, 특성화인재, 희망인재, 외국어인재, IT인재, 미래인재 등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학사학위 소지자(새로배움 장학)와 광진구민, 교역자에게 장학금 지급 혜택이 50%에 달한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국 초, 중, 고교 재직자, 어린이집 재직자(배움터 장학)와 직업군인, 경찰, 소방관 복무 및 재직자(호국 장학)는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수업료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기존 1인 전달 학습 형태의 교수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옴니버스 방식의 강의 콘텐츠를 개발해 독자적인 온라인 교육 모듈을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100% 온라인 교육으로 시공간 제약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학습 환경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LIVE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활발한 명사특강 등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네트워크 자산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1년에 4학기를 공부할 수 있어 신입생은 3년, 편입생은 1.5년 만에 졸업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했다.

    졸업 후에도 1년에 2과목을 신청하여 청강할 수 있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고 학교측은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는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1인 1 자격증’을 캐치 프레이즈로 내걸고 모든 학생들이 졸업 시까지 학과 관련 자격증을 용이하게 취득할 수 있도록 강의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자격증 취득준비반과 같은 오프라인 심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세종사이버대의 이러한 실용적인 커리큘럼은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채용하고 있는 관련 산업체의 만족도도 높이고 있다”며 “현재 650여개의 공공기업 및 국내 유수 기업과의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직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본교 진학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