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신라인터넷면세점, '스마트 앱 어워드'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 박지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08 10:25:38

    온·오프라인연계(O2O)서비스와 개인화 서비스 우수성 인정

    ▲7일 롯데호텔월드잠실에서 열린 '스마트 앱 어워드 2017' 시상식에서 신라면세점이 '이노베이션 상'을 수상했다. (좌측부터)신라면세점 이재균 책임, 도한준 상무, 최윤숙 책임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베타뉴스 박지수 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8일 신라면세점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스마트 앱 어워드 2017'에서 모바일 앱으로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종합쇼핑몰분야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며, 전체 스마트 앱 어워드 수상자 중 면세점으로는 유일하다.

    스마트 앱 어워드는 3000 명의 인터넷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올해 새로 개발되거나 새 단장 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심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앱 관련 시상행사다.

    신라면세점이 수상한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은 최신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창의적이고 신선한 콘텐츠를 제작해 마케팅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신라면세점은 모바일을 통해 면세쇼핑을 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서비스 혁신, O2O(Online to Offline) 마케팅에 가장 중점을 두고 △주류예약서비스 '프리픽' △고객 쇼핑 패턴 분석을 통한 맞춤상품을 추천해주는 '추천#' △메인 홈 화면 개편 △외국 고객을 위한 글로벌 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고객배려 서비스를 강화하고,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신라면세점은 '스마트 앱 어워드 2017'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을 기념해 지난 7일부터 인터넷에서 '매일매일 감사 혜택 드림!' 행사를 펼치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이 많아짐에 따라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찾아내 서비스에 반영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베타뉴스 박지수 (pj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7811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