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차기 아이폰 시리즈는 역시 세가지 라인업...OLED 두 모델과 LCD 모델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24 03:45:22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차기 아이폰 시리즈가 기존 예측대로 5.8인치와 6.5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탑재 모델과 6.1인치 LCD 탑재 모델 등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중시전자보, 애플 인사이더 등 IT 외신들은 23일(이하 현지시간) 공급업체 정보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이는 애플 정보 분석가로 유명한 대만 KGI 증권의 밍치궈 애널리스트의 예측과 정확히 일치한다.

    밍치궈 씨는 이 세 모델에 모두 아이폰X의 디자인을 답습한 전면 디스플레이와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중시전자보는 이 가운데 OLED 탑재 모델에는 삼성 디스플레이가 제조한 OLED 패널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애플에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하는 업체는 삼성 디스플레이와 LG 디스플레이 두 곳이지만 LG는 애플워치 패널만을 공급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애플 인사이더

    앞서 LG 디스플레이와 샤프, 재팬디스플레이(JDI)가 아이폰용 OLED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면서 애플의 공급망에 합류한다는 관측이 나왔지만 아직은 생산 능력이 부족한 상태라고 외신들은 지적했다.

    6.1인치 LCD 패널은 JDI가 공급할 것이란 관측이 최근 나왔다. 일본 지지통신은 전날 차기 아이폰 시리즈 중 LCD 모델에 JDI가 개발한 '풀 액티브(FULL ACTIVE)'라는 신제품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또 현재 LG 디스플레이도 애플과 LCD 공급을 두고 협상 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CD 터치 스크린 모듈은 이전과 동일하게 제너럴 인터페이스 솔루션(General Interface Solution)와 TPK홀딩스가 맡을 예정이다.

    한편 밍치궈 씨는 올해 라인업 중 6.5인치 OLED 탑재 모델과 6.1인치 LCD 탑재 모델이 중국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면서 애플이 올해 '슈퍼사이클'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사진 출처 : KGI 증권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0029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