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동향] 3월 4주 게임업계 이슈를 한 눈에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3-23 15:35:19

    [주간동향]은 매주 금요일 한주 게임 업계 소식을 모아 전달하는 코너다. 신작 게임 뉴스는 물론 1주간 진행된 게임업계 주요 뉴스를 한 눈에 살펴보자.

    엔씨문화재단, 장애학생 특수교육 지원 사업 확대

    엔씨소프트의 비영리재단 엔씨문화재단이 장애학생 특수교육 지원 사업을 확대한다.

    엔씨문화재단은 3월 22일 장애학생을 위한 교내 그림상징 표시판 14종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해 보급하기 시작했고, 국내 최대 규모의 특수교육 교수 학습 지원 사이트 세티넷을 4월에 신규 오픈한다.

    엔씨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의 도움을 받아 학교에서 자주 사용되는 이동출입안내 표시판 14종을 선정했고, 아래와 같이 인지장애 학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그림상징을 개발해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5곳에1차로 보급했다.

    민관이 협력해 특수교육 대상자에게 장애유형에 맞는 정보를 제공한 좋은 사례로 평가되고 있으며, 그림상징 표시판을 희망하는 다른 학교에 대해서도 엔씨문화재단은 계속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수교육 교수 학습 지원 사이트 세티넷은 1999년 시작된 '손오공의 특수교육' 사이트를 전면 개편한 것으로 특수교원 자격증 소지자만 가입할 수 있다.

    엔씨문화재단은 1년의 준비를 거쳐 PC 및 모바일 플랫폼 동시 지원, 기존 자료의 이관 및 검색 기능 강화,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등 사이트를 개편했다.

    액션스퀘어, 박상우 신임 대표이사 선임

    액션스퀘어가 3월 22일, 이사회를 열고 박상우 개발총괄이사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새로 선임된 박상우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 협동과정대학원 영상문화학 박사 과정을 거쳤으며, 연세대학교 영상대학원 겸임교수로 근무했다.

    박 신임대표는 학자로서 다양한 언론을 통해 게임 칼럼을 연재하는 등 1세대 게임 평론가로 활동했다. 또 정부의 게임 산업 정책에 자문가로 참여, 이를 계기로 소프트웨어산업발전유공자로서 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게임 문화 연구자로 활동했다.

    이와 함께 액션스퀘어는 카카오게임즈 박영호 이사와 현재 신규 프로젝트 '이터널 랩소디'를 개발 중인 조재식 이사를 신규 임원으로 선임했다.

    액션스퀘어는 게임산업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신임대표를 선임함으로써 회사의 개발력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규 타이틀 3종을 올해 안에 출시해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콘솔부터 모바일까지, 신작 게임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쉐어드 월드 어드벤처 게임 'Sea of Thieves'를 엑스박스 원 및 윈도우 10 PC 버전으로 3월 20일 출시했다.

    'Sea of Thieves'는 2016년 인사이더 프로그램을 통해 약 1,000여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여 다양한 제안과 의견을 수렴, 완성도를 한 단계 더 끌어 올렸다.

    정식 출시 버전의 소비자가격은 59,900원이며, 엑스박스 원, 윈도우 10 PC에서 디지털 타이틀을 구입하거나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통해 구입하면 어느 플랫폼에서나 플레이 할 수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서비스하고, 고미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마스터'가 3월 22일 구글플레이로 출시됐다.

    '마스터'는 메인 캐릭터인 '마스터'와 '미니언'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상대방의 마을을 약탈하고, 자신의 마을을 지켜내는 실시간 전략 모바일 게임이다.

    약탈을 통해 골드나 에테르 등의 보상을 얻어 더욱 강력한 마스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미니언을 소환하고, 방어 유형에 따라 적재 적소에 건물을 세워 방어를 견고히 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대규모 전투인 '클랜전'이나 친구의 마을을 찾아가 플레이하는 '미니게임' 등의 재미요소도 즐길 수 있다.

    뉴에프오가 네이버 웹툰 복학왕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복학왕 with네이버웹툰'(이하 복학왕)을 3월 22일 출시했다.

    '복학왕'은 웹툰 등장하는 우기명, 봉지은 등 주인공과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를 재현하고, 만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디펜스게임이다.

    웹툰 명장면과 명대사를 구현하여 100여 개의 기본 스테이지 모드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무한던전, 요일던전, 골드던전, 통곡의 벽, PvP 등 다양한 게임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미션시스템과 도감수집, 만화원작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도 '복학왕'의 특징 중 하나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2882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