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S9 슈퍼 슬로모션, 사용자 반응은?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4-09 19:44:26

    갤럭시S9는 다양한 기능을 품고있지만, 그중 하나를 꼽으라면 피사체의 움직임을 엄청난 속도로 저속촬영하는 슈퍼 슬로모션을 꼽을 수 있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이러한 갤럭시S9의 새 기능을 대상으로 투표를 통해 사용자들의 관심도를 확인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갤럭시S9의 슈퍼 슬로모션 기능을 어떻게 생각하냐는 샘모바일의 질문에 가장 많은 사용자(33%)가 '이것은 대단해'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는 갤럭시S9의 신기술에 대해 많은 사용자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사실, 슈퍼 슬로 모션 기능을 사용하면 물풍선이 사람 얼굴에 맞고 터지거나 물놀이 하는 장면들을 굉장히 재미있는 모습으로 담을 수 있다.

    하지만 그 뒤로는 21%의 사람들이 '해상도가 낮아서 별로'라는 대답을 한것이 확인됐다.

    이는 초저속 기능으로 촬영돼 재미를 주더라도 동영상의 품질이 낮으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 힘들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그 뒤로 '이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때 추천할것'(12%), '슈퍼 슬로모션 기능엔 별로 관심없어'(11%), '괜찮아, 별로 흥분되지 않아'(8%), '촬영된 모습은 멋지다'(8%), '정작 내가 필요할때 작동하지 않는 이 기능은 진짜 별로'(7%) 등 순이었다.

    이를 전부 종합해보면 갤럭시S9의 슈퍼 슬로모션 기능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은 41%, 중립적인 반응은 31%, 부정적인 반응은 28% 순으로 긍정적인 반응이 가장 많았지만,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하기엔 매우 부족한 수준으로 풀이된다.

    갤럭시S9 및 S9 플러스의 슈퍼 슬로모션 기능은 동영상 촬영시 2초 정도의 순간을 초당 960 프레임으로 촬영해 초저속으로 재생해준다.

    찰나의 순간을 초저속으로 재생해주기 때문에 매우 재미있는 장면들이 연출되지만, 빠른 셔터속도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광량이 부족한 어두운 곳에서는 선명하게 촬영이 안되고 해상도 또한 최대 720p 수준이라 화질이 떨어지는 점은 아쉽다.

    <출처: 샘모바일>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3686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