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강한 자외선과 답답한 미세먼지에 지친 내 피부, '더마 퍼스트 듀오'로 힐링 하자!


  • 온라인뉴스팀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29 09:10:40

    ▲ 김선지 원장ㆍ피부과 전문의

    유난히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길가의 가로수들에 하나 둘씩 연두색 여린 잎들이 돋아나던 파릇파릇한 봄이 온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초여름 더위가 성큼 다가온 모양이다.

    연일 낮 최고 기온이 경신되고 강한 자외선이 내리쬐는 등 때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대기 정체로 인해 미세먼지와 황사까지 더해지면 우리 피부는 더욱 더 지치게 된다.

    여름 피부의 불청객인 기미, 잡티가 하나 둘씩 눈에 띄기 시작하고 칙칙한 피부에 눈가 주름까지 자글자글 해지는 것을 느끼면, 아침마다 거울보기가 싫어질 정도이다. 맑은 피부 톤, 매끈한 피부 결,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바라는 점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여름철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일차적으로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귀가 후에는 피부에 달라붙은 여러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꼼꼼한 세안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해서 첫째도 보습, 둘째도 보습, 셋째도 보습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니아신아마이드(Niacinamide, vitamin B3)는 피부의 수분 손실량을 줄여 건조증을 개선하고 각질층에 보호막을 형성하는 보습제의 중요한 유효성분이다.

    자외선과 적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묵은 각질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멜라닌 세포에서 멜라닌 소체가 표피 각질형성 세포로 이동하는 과정을 억제함으로써 미백효과를 가진다.

    일반적으로 미백효과를 위해서 하이드로퀴논을, 눈가 주름 개선을 위해서 레티노이드가 함유된 연고제품을 처방하는데 니아신아마이드는 이런 제품에 비해 자극감이 덜하고 안전하다.

    최근 니아신아마이드가 '주사'라는 피부염증질환에서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보습력을 높였다는 논문도 발표되고 있어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더마히스토리 '더마 퍼스트 듀오'에는 니아신아마이드와 함께 피부 재생력을 높여주는 성자인자 및, 주름개선에 도움이 되는 아데노신 등이 포함되어 있으면서 파라벤 6종, 계면활성제, 페녹시에탄올, 인공향이 첨가되지 않았다고 하니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 후 각자 피부에 적합한 다양한 치료 후 유지요법으로 사용하거나 바쁜 일상 때문에 피부과를 자주 방문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홈케어용으로 사용하기 좋을 듯하다.


    베타뉴스 온라인뉴스팀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9337?rebuild=on